가세로 태안군수, “군민 건의사항 끝까지 책임질 것!”
가세로 태안군수, “군민 건의사항 끝까지 책임질 것!”
  • 이용란
  • 승인 2023.03.21 11: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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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일 군청 중회의실에서 ‘읍면방문 건의사항 처리결과 보고회’ 개최-
-민선7기 이후 군민 건의사항 2876건 접수, 철저한 추진 당부-

 

읍면방문 건의사항 처리결과 보고회’ 모습
읍면방문 건의사항 처리결과 보고회’ 모습

 

가세로 태안군수가 읍면 연두방문 등을 통해 접수된 군민 건의사항의 추진상황을 점검하고 철저한 추진을 당부했다.

군은 21일 군청 중회의실에서 가세로 군수를 비롯해 부군수와 부서장, 읍·면장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읍면방문 건의사항 처리결과 보고회’를 열었다고 밝혔다.

이번 보고회는 민선7기부터 접수된 건의사항의 추진상황을 살피고 군민 생활과 직접적으로 관련된 사항을 조기에 처리하기 위해 개최됐다.

군에 따르면, 가 군수는 코로나19가 확산되던 2021년과 2022년을 제외하고 4년간 읍면방문에 나서 △2018년 284건 △2019년 395건 △2020년 371건 △2023년 304건 등 1354건의 건의사항을 접수했다. 수시 진행한 ‘현장군수실’과 ‘마을군수실’, ‘어르신과의 대화’ 등을 모두 포함하면 건의사항은 총 2876건에 달한다.

군은 이중 1803건을 완료해 62.7%의 완료율을 기록하고 있다며, 아직 완료되지 않은 나머지 건의사항에 대해서도 각 부서별로 현장을 방문하고 예산을 반영하는 등 적극적인 노력을 펼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또한, 추진이 어렵거나 문제점이 있는 사항은 대응전략을 모색해 효율적인 추진방안을 마련하는 등 처리율 100%를 목표로 건의사항 처리에 전력을 다하겠다는 방침이다.

보고회를 주재한 가세로 군수는 “군민 여러분의 건의사항은 단 한 건도 가벼이 여기지 않고 온전히 처리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며 “까다롭고 추진이 어려운 건의도 해결방안을 다각도로 모색해 대안을 제시하는 등 각 부서장들을 비롯한 전 공직자가 능동적인 자세로 끝까지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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