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취약계층 아동에게 전하는 따뜻한 요리 멘토링 ‘푸드림’ 봉사!
홍성군 취약계층 아동에게 전하는 따뜻한 요리 멘토링 ‘푸드림’ 봉사!
  • 이용란
  • 승인 2023.03.27 12: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성군자원봉사센터, 청운대 호텔조리 식당경영학과 힘 모아

 

 따뜻한 요리 멘토링 ‘푸드림’  단체사진

 

(사)홍성군자원봉사센터(센터장 방은희)가 청운대학교 호텔조리식당경영학과 26대 학생회 다원와 함께 지역의 취약계층 아이들을 위한 참여형 요리멘토링 프로그램‘음식으로 꿈을 두드리다! 푸드림(Foodream)’활동을 오는 12월까지 진행한다.

‘푸드림’봉사 프로그램은 식생활 개선이 필요하거나 영양 불균형 상태에 놓이기 쉬운 취약계층 가정의 아동들에게 조리 전공 대학생들이 직접 요리를 가르쳐 주고, 아동이 능동적인 요리 프로그램 참여하는 참여형 봉사 프로그램으로 올해로 3년 차 활동에 들어간다.

이 프로그램은 홍성군 드림스타트에서 추천한 아동들을 대상으로 청운대 호텔조리식당경영학과 재학생들이 2인 1조로 아동과 간단한 음식을 만들며 활동을 시작하고, 나중에는 아동과 대학 봉사자들이 함께 만든 음식을 지역 내 다른 취약계층에 기부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프로그램 특성상 아동들의 안전을 최우선 구성했으며, 아동도 활동에 참여한 만큼 자원봉사자로 등록 후 자원봉사자 종합보험에 필수로 가입하고 진행할 예정이다.

방은희 홍성군자원봉사센터장은 “푸드림 프로그램이 아동들에게 단순한 자원봉사 일종으로 일방적인 혜택을 받는 것이 아닌, 호혜적 개념의 자원봉사로 기억되어 지역사회의 성숙한 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는 변화의 시작점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홍성군자원봉사센터는 지역 대학생들의 재능나눔 활성화를 위해 지역 내 3개 대학과 각 학과별 특성을 살린 “요즘대학생” 프로젝트 등을 통해 푸드림 사업 외에도 다양한 재능봉사활동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