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 국민체육센터 공모사업 선정…국비 32억 확보
계룡시, 국민체육센터 공모사업 선정…국비 32억 확보
  • C&C영상뉴스
  • 승인 2018.04.13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기본계획 및 실시설계 진행…2020년 완공 목표 사업 추진

계룡시 출처
국민 체육센터 참고 사진
국민 체육센터 참고 사진

계룡시(시장 최홍묵)가 문화체육관광부의 국민체육센터 건립 공모사업에 선정돼 국비 32억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시는 부족한 공공체육시설 확충을 통한 생활체육 활성화 기반조성과 지역 간 균형적인 공공체육 서비스 제공을 위해 지난해 국민체육센터 건립 타당성조사 용역을 완료하고 국비 확보에 총력을 기울여 왔다.

이번 공모사업 선정으로 국비 32억원을 포함, 총 100여 억원을 투입해 두마면 두계리 일원에 지하1층, 지상2층(연면적 3800㎡) 규모의 국민체육센터를 건립할 예정으로, 올해 기본계획과 실시설계를 진행하고 2020년 완공을 목표로 사업이 추진된다.

이곳에는 배드민턴, 배구 등을 할 수 있는 다목적 생활체육 시설과 헬스장, 휴게실 등의 편의시설이 들어서게 된다.

국민체육센터가 건립되면 시민체육관, 종합운동장 등 기존 체육시설과 함께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보이며, 시 체육 발전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 생활체육시설 확충을 통한 시민 체력 및 건강증진 기여, 체육센터 운영에 따른 공공 일자리 창출의 고용효과 등 다양한 부가가치유발 효과가 예상된다.

최홍묵 시장은 “국민체육센터가 건립되면 각종 체육대회 유치와 지역간 균형적인 공공체육 서비스를 통해 시민의 건강증진뿐만 아니라, 시민들이 가까운 곳에서 다양한 여가활동이 가능해 삶의 질 향상에도 기여할 것”이라며 “지역경제 활성화와 시민 건강증진을 도모하기 위해 앞으로 사업추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