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 부여카누종합훈련센터 건립사업 본격화
부여군, 부여카누종합훈련센터 건립사업 본격화
  • 이용란
  • 승인 2023.05.24 14: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여카누종합훈련센터 조감도
부여카누종합훈련센터 조감도

 

부여군(군수 박정현)이 체계적인 카누 훈련 및 선수 양성을 위한 카누종합훈련센터 건립 추진에 박차를 가한다.

군은 최근 도지정문화재 역사문화환경 보존지역 내 행위허가(현상변경) 심의 의결을 받으면서 카누종합훈련센터 건립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고 밝혔다.

현재 야외 훈련장은 시설이 노후화돼 있고 날씨와 외부조건에 따라 영향을 많이 받는 등 안전 확보의 문제가 제기돼 왔다.

부여군청 카누선수단은 열악한 야외 훈련장과 사설 체육시설에서 훈련을 받는 상황에서도 매년 2~3명의 국가대표 선수를 배출하고 2022년 전국체육대회에서 8연패 19승의 저력을 보이는 등 수준 높은 경기력을 자랑한다.

카누종합훈련센터는 88억의 사업비를 투입해 연중 실내 훈련이 가능하도록 수중훈련시설(로잉탱크), 체력단련장, 숙소, 교육장 등을 갖출 계획이다. 선수단은 이곳에서 전보다 체계적인 트레이닝과 관리를 받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군은 부여카누종합훈련센터 건립을 위해 2021년 9월 규암면 친수구역 내 운동오락시설 용지를 매입했다. 2022년 2월 기본 및 실시설계공모를 거쳐 계약을 체결하여 2022년 6월 도지정문화재 현상변경 심의 신청했으나 11월 부결되었다가 올해 5월 다시 심의 신청하여 원안가결됐다. 2024년 12월 건립공사 준공을 목표로 올해 말까지 기본 및 실시설계를 세부적으로 구체화하고 내년 초에 착공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지방소멸위기 속에서 카누가 부여군 특화브랜드로 자리잡아 정주여건조성과 지역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민선 8기 공약사업인 한국 최초 국제카누슬라럼 경기장 조성사업과 함께 카누종합훈련센터 건립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