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여름철 자연재난 준비 철저… 인명피해 ZERO화 목표
예산군, 여름철 자연재난 준비 철저… 인명피해 ZERO화 목표
  • C&C영상뉴스
  • 승인 2018.04.24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름철 자연재난 사전대비 실무자 회의 사진 -  예산군제공
여름철 자연재난 사전대비 실무자 회의 사진 - 예산군제공

예산군은 여름철 자연재난으로부터 주민의 재산과 인명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2018년 여름철 자연재난 사전대비 재난상황 대응계획’을 수립해 추진한다.

작년 7월 92mm의 기록적인 폭우가 쏟아졌음에 불고하고 사전 예방사업 및 신속한 대처 등으로 피해를 최소화한 경험을 바탕으로, 올해도 인명피해 ZERO화를 목표로 안전관리 대책에 총력을 기울인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해 5월 14일까지 여름철 사전대비 기간으로 정하고 여름철 풍수해 재해위험지역 49개소(인명피해 우려지역 40개소, 야영장 4개소, 침수우려 취약도로 5개소) 대한 중점관리와 위험요인 안전조치 및 민간과의 협력체계 강화를 위한 선제적 대응에 나선다.

군은 재난안전대책본부 본부장인 군수를 중심으로 각 부서를 아우르는 단계별 비상근무체계 구축하고 인명피해 우려지역 사전점검 추진 T/F팀을 구성하는 등 자연재난 피해 최소화를 위한 안전관리를 강화한다. 또한 추진 중인 재해예방사업을 우기 전에 조기 완공하고 수방자재 등 방재 자원 확보에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

지난 3월에는 건설기계 예산군연합회와 신속한 재난대응 및 응급복구를 위한 응급복구장비 업무협약으로 민간분야와의 협력체계구축도 마쳤다.

군 관계자는 “여름철 재난대책기간(5.14.∼10.15.) 안전한 여름을 보내기 위해 사전에 T/F팀을 구성해 취약지역 위험요인 사전제거 및 인명피해우려 재해취약지역 대피계획을 수립하는 등 여름철 풍수해로부터 군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데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