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해양환경 보호 위한 학부모 동아리 배움자리 개최
충남교육청, 해양환경 보호 위한 학부모 동아리 배움자리 개최
  • 이용란
  • 승인 2024.06.11 1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환경사랑 학부모들과 함께 해양생물다양성과 환경오염 예방활동 강조
11일(화) 국립해양생물자원관 진행한 환경사랑 학부모 동아리 배움자리에서 김지철 교육감이 인사말을 전하고 있다.
11일(화) 국립해양생물자원관 진행한 환경사랑 학부모 동아리 배움자리에서 김지철 교육감이 인사말을 전하고 있다.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11일(화) 국립해양생물자원관에서 ‘2024년 환경사랑 학부모 동아리 배움자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14개 교육지원청에서 자발적으로 참여한 114명의 학부모 동아리 회원들이 참석했다.

환경사랑 학부모 동아리는 지역 특색에 맞춘 환경보전 활동과 캠페인을 전개하며, 회원들의 환경소양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자체적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충남교육청은 이러한 활동을 행·재정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이번 배움자리는 ‘해양생물다양성의 이해와 해양환경오염 예방활동’을 주제로 진행되었으며, 국립해양생물관의 백진욱 센터장이 특강을 맡았다. 백 센터장은 해양생물다양성의 중요성과 기후변화로 인한 해수면 온도 상승, 바다 오염의 심각성을 강조했다.

보령 환경사랑 학부모 동아리 회장 김나영 씨는 “우리 생태계의 건강과 균형을 유지하는 데 해양생물다양성이 얼마나 중요한지, 그리고 기후변화와 바다 오염의 증가로 인해 상황이 매우 심각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지철 교육감은 “우리 아이들이 건강한 지구에서 살아갈 수 있도록 해양 생태계 보호에 앞장서 주시고, 1회용품과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며 가정에서부터 자녀와 함께 작은 실천부터 시작해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