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더 좋은 일자리, 행복한 고용환경 만들 것!!
홍성군, 더 좋은 일자리, 행복한 고용환경 만들 것!!
  • C&C영상뉴스
  • 승인 2017.12.06 1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일 오전 11시, 군청회의실에서 노사민정 협의회 회의 실시

홍성군은 노동정책과 노사협력사업 상생추진 및 효과적인 일자리정책 추진을 위해 6일 관계자 17 등이 참석한 가운데 노사민정협의회 회의를 개최했다.

노사민정협의회는 지역 일자리 창출 및 인적자원 개발 등 지역노동시장 활성화에 관한 사항, 지역 노사관계 안정에 관한 사항, 지역 경제 발전에 관한 사항 등의 기능을 수행하고 있다.

이번 회의의 주요 안건은 노사민정 협의회 정례화, 협의회 실무위원회 구성, 노사민정 공동 선언문 채택 등이며 회의를 통해 지역 특성에 맞는 고용훈련과 지역단위 고용, 노동, 훈련 통합 거버넌스 구축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에 따라 협의회 정례회 개최는 물론 내실 있는 운영을 위해 5(1, 1, 1, 2)으로 구성된 실무위원회를 편성하여 신속한 협의와 의사결정이 가능하게 됐다.

또한, ‘더 좋은 일자리 창출과 행복한 고용환경 조성을 목표로 상생의 노사관계를 통한 지역경제 및 군민 행복 증진을 담고 있는 공동 선언문도 낭독하며 상호 협력하여 실천할 것을 다짐했다.

회의 자리에서 2018년 일자리사업 보고도 함께 진행됐으며, 60대 이상 인구가 30%에 육박함에 따라 생애 주기별 맞춤형 일자리 제공이 필요함에 의견을 함께 했다.

군 관계자는 “2018년은 좋은 일자리 2,193여개 창출을 통해, 고용율 71,5% 달성이 목표이며, 사람 중심의 새로운 경제 질서 조성에 협의회 구성원과 함께 머리를 맞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2018년 홍성군은 기업친화형 좋은 일자리 창출, 지역형 특별한 일자리, 튼튼한 일자리 기반강화 등 4대 분야 8대 정책 방향을 설정추진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