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 농업대학 졸업식 개최
서천군 농업대학 졸업식 개최
  • 이대호
  • 승인 2017.12.06 1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초농업과정 37명, 농산물가공창업과정 65명의 지역농업 전문리더 양성
농촌 융ㆍ복합 전문 리더 및 농업경쟁력 갖춘 우수인력 배출
서천군농업대학 졸업식 -서천군제공
서천군농업대학 졸업식 -서천군제공

서천군(군수 노박래)5일 농업기술센터 교육관에서 졸업생 102명과 기관단체장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11기 서천군농업대학졸업식을 가졌다.

11기 서천군농업대학은 매년 늘어나는 귀농인의 영농기본체계 확립과 융복합 산업 활성화를 위한 기초농업과정농산물가공창업과정2개 과정으로 이날 과정별로 37명과 65명의 졸업생을 배출했다.

기초농업과정은 작물재배기술, 토양관리, 농자재 제조 교육 등 총26112시간 교육을, 농산물가공창업과정은 농산물 가공창업 절차, 상품화 방법, 가공기술 교육 등 총25108시간을 이수했다.

특히, 올해 기초농업과정에선 52%를 농업기술센터 자체 강사를 활용하여 지역농업 특성을 교육에 반영시켰으며, 농산물가공창업과정 졸업생 중 46%는 이미 서천 특산품인 모시떡, 소곡주, 전통 장류를 활용한 가공상품을 준비 중인 것으로 파악됐다.노박래 군수는 인사말에서 지역 농업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선 체계 잡힌 영농기술과 지역 자원을 활용한 융복합 산업화가 필수적인데, 바쁜 농사일에도 꾸준한 학습과 실천을 통해 역량을 키워나간 농업인들의 노고에 감사한다서천 농업 경쟁력 강화의 주역이 되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농업기술센터에 따르면 지역 미래농업 리더양성을 위한 서천군농업대학은 지난 2007년 첫 졸업생을 배출한 이래 금년까지 868명의 졸업생(농업대학원 포함)을 배출시켰으며, 내년도 농업대학은 채소과정과 발효식품과정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날 졸업식에서 농업대학 학생자치활동에 기여한 공로로 최향숙(서면) 졸업생이 충청남도지사 상을, 이근주(마산면) 졸업생이 농촌진흥청장 상을, 이용원(한산면) 6명의 졸업생이 서천군농업대학장 상을 수상했다.

또한, 이성일(서천읍) 졸업생 등 6명이 학업 우등상을, 박영희(문산면) 졸업생 등 12명이 개근상을 수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