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톡(Talk)역사톡(Talk) 하반기 프로그램 진행
예산톡(Talk)역사톡(Talk) 하반기 프로그램 진행
  • C&C영상뉴스
  • 승인 2018.07.05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산톡(Talk)역사톡(Talk) 예산의 명소와 역사·문화를 알아가다
상반기 예산톡(Talk)역사톡(Talk) 프로그램 단체 사진- 예산군제공
상반기 예산톡(Talk)역사톡(Talk) 프로그램 단체 사진- 예산군제공

예산군 고덕면에 위치한 예산군청소년미래센터(이하 청소년미래센터)에서는 예산지명 1100주년을 기념해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예산톡(Talk) 역사톡(Talk)’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상반기에는 예산의 위인과 지역별 음식재료를 이용한 요리프로그램을 진행했고, 하반기에는 예산의 명소와 역사·문화적으로 있는 곳을 찾아가고 장소에 어울리는 음식 만들기 체험을 준비하고 있다.

상반기 예산톡(Talk)역사톡(Talk)프로그램은 매헌 윤봉길과 충의사, 추사 김정희 추사고택, 면암 최익현과 최익현재실, 일연 신현상과 일연각 등 많은 인물과 장소를 다녀와 학생들로부터 많은 호응과 사랑을 받았다. 청소년미래센터는 하반기 예산톡(Talk)역사톡(Talk)프로그램은 예산에 중요한 명소와 역사·문화적으로 의미 있는 장소에 찾아가 예산을 알아가는 시간을 가질 계획이다.

하반기에는 국보와 많은 보물이 있는 수덕사, 천연기념물 황새가 있는 황새공원, 근대식건축양식의 예산성당, 의좋은 형제로 유명한 대흥슬로시티 등 다양한 예산의 명소와 역사, 문화 유적지를 방문할 예정이다.

청소년미래센터 관계자는 “상반기에 예산톡(Talk)역사톡(Talk)프로그램을 많이 사랑해주셔서 감사했고 하반기에도 열심히 준비해 참가하는 모든 청소년이 만족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매 짝수 달에는 프로그램 참가자를 모집하고 있으며, 신청은 예산군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http://yesanyouth.or.kr)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기타 프로그램 및 운영 등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청소년미래센터(041-338-4664)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