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바둑협회, 전국 및 도 단위 대회 연이어 입상‘주목’
보령시바둑협회, 전국 및 도 단위 대회 연이어 입상‘주목’
  • C&C영상뉴스
  • 승인 2017.11.08 0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령시 바둑협회, 도협회장기 바둑대회 종합우승 수상장면(맨 우측 허동석 회장)]
[보령시 바둑협회, 도협회장기 바둑대회 종합우승 수상장면(맨 우측 허동석 회장)]

보령시 바둑협회(회장 허동석)가 최근 전국 및 도 단위 바둑대회에서 연이어 우수한 성적을 거두고 있어 주목받고 있다.

보령시에 따르면 지난 4일 서천초등학교에서 열린 제4회 충청남도협회장기 생활체육바둑대회에 15명이 참가해 단체전 A조 우승과 B조 준우승, 일반 최강부 장려, 일반 갑조 장려 및 을조 준우승과 3, 65세 이상 3, 75세 이상 장려 등 종합점수 58점으로 지난해에 이어 종합우승의 쾌거를 이룩했다는 것이다.

또 지난달 28일 서산에서 열린 제1회 대한체육회장배 전국바둑선수권대회에서는 이성호(아마 5) 씨 등 3인이 일반부 단체전 준우승, 이영신(아마 5) 씨 등 3인이 일반부 단체전 3, 이은우 학생이 초등학생부 을조 우승을 차지했다.

특히, 시 협회에 따르면 대천웅천한내 기우회 등으로 동호회가 활발히 운영되고 있고, 시내권에 위치한 보령기원과 노인종합복지관에서 많은 동호인들이 모여 친선도모는 물론, 실력을 배양하고 있는 등 최근 초등학생과 일반인의 바둑교실 참여자가 증가하면서, 때 아닌 호황을 맞이하고 있다는 것이다.

보령시 바둑협회 관계자는 지난 4월 새로 취임한 허동석 회장과 임원들의 화합과 단결된 결과가 우수한 성적으로 이어지고 있고, 바둑이 사고력과 집중력을 높이는 스포츠로 인식되면서 어린이 및 청소년 참여자도 증가하고 있다, “앞으로도 바둑의 저변 확대와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