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1사1촌 자매결연 마을 및 기업한마음 워크숍
보령시, 1사1촌 자매결연 마을 및 기업한마음 워크숍
  • C&C영상뉴스
  • 승인 2018.08.30 0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업 한마음 워크숍 - 보령시제공
기업 한마음 워크숍 - 보령시제공

보령시는 29일 오전 웨스토피아에서 16개 기업과 마을 주민 등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업과 농촌 마을이 상생하는 1사1촌 자매결연 한마음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지역주민과 기업이 공존하는 사회문화 형성과 인적 네트워크 구축을 위해 추진 중인 1사1촌 자매결연 마을과 기업의 상호 이해 및 협력증진을 위한 장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그동안 1사 1촌 자매결연 기업과 마을의 활동내용을 담은 기념 영상 상영과 나정집 웃음치료사로부터 교양 강연, 결연 기업과 마을 간 레크리에이션 등 친교의 시간으로 진행됐다.

기업과 마을 간 1사1촌 자매결연은 지난 2015년 코리아휠(주)과 주교면 관창2리를 시작으로 2015년 4회, 2016년 5회, 2017년 6회, 올해 1회 등 모두 16개 기업과 마을이 체결했다.

기업에서는 지역 농산품 구입, 농번기 일손 돕기, 기업 현장 견학 지원 등 사회공헌 활동으로 기업의 브랜드 이미지를 높이고 있고, 마을은 정성스럽게 생산한 친환경 농·특산품을 기업체에 저렴하게 판매하며 기업홍보 등도 해오고 있어 기업과 마을간 상생분위기 확산을 주도해오고 있다.

김동일 시장은 “지역공동체 회복과 살기 좋은 마을을 함께 만들어 나가기 위해 추진해온 1사 1촌 결연이 마을에는 활력을, 기업에는 상생의 가치 창출을 통한 사회 공헌으로 이어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마을과 기업의 활발한 교류로 따뜻하고 건강한 도시로 함께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힘을 모아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