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예덕상무사, 보부상 학술세미나 개최
예산군 예덕상무사, 보부상 학술세미나 개최
  • C&C영상뉴스
  • 승인 2017.12.11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덕상무사의 발전적인 방향 설정과 내포보부상촌 역할 모색

예산군은 14일 오후 2시 예산문화원에서 예덕상무사 주관으로 예덕상무사와 내포보부상촌의 미래 방향이란 주제로 학술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학술세미나는 예덕상무사의 발전적인 방향 설정과 내포보부상촌 개관 시 바람직한 역할에 대한 해답을 모색하기 위해 개최된다. 보부상관련 국내 전문가들의 주제발표를 시작으로 주제토론 및 자유토론 순으로 진행되며 보부상관련 단체 주민 등 약 20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서연호 한국문화관광연구원 이사장이 좌장을 맡고, 이창식 세명대 교수가 예덕상무사와 내포보부상촌의 미래 방향’, 서울대 임봉구 교수가 내포보부상촌 관리 운영 활성화 방안그리고 박미수 경기대 교수가 내포보부상촌 홍보·마케팅 및 브랜드 전략이라는 주제로 각각 발제한다.

석대권 문화재청 문화재위원과 구미래 충청남도 문화재위원, 김선국 문화기획가, 강일권 충남도 건설정책과장, 유영배 군의원, 도수군 충남개발공사 상임이사, 이걸재 ()공주석장리박물관장도 세미나에 참여해 발제에 대한 지정 및 자유토론 실시한다. 군과 예덕상무사는 이를 통해 예덕 상무사와 내포보부상촌의 발전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수렴한다는 계획이다.

예덕상무사 윤철현 접장은 이번 세미나를 통해 예덕상무사가 한층 더 발전할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내포문화사업소는 세미나에서 나온 예덕상무사와 내포보부상촌에 대한 건전한 의견은 검토를 거쳐 정책에 반영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