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군, 꽃배달부 시장가는 길 가꾸기 성과
금산군, 꽃배달부 시장가는 길 가꾸기 성과
  • C&C영상뉴스
  • 승인 2018.11.03 12: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꽃 배달부 - 금산군제공
꽃 배달부 - 금산군제공

내가 태어나서 자라고 또 평생을 살아갈 곳을 아름답게 꾸미는 일. 번거로움과 수고가 뒤따르지만 구슬땀의 결과에 미소가 절로다.

지역주민들이 참여하는 꽃배달부 사업은 금산읍농촌중심지활성화사업의 한 영역으로 주민 스스로의 노력이 절실히 요구되는 시장가는 길(경관개선)사업 중의 하나다.

경관개선 시장가는 길 프로젝트는 지난 2015~16년 중부대학교와 마을 주민들이 함께 진행하는 금산 100프로젝트를 시작으로 2017년부터 2018년 상반기까지 대학 연계 72시간 개선 프로젝트가 진행됐다.

올 하반기부터 2019년까지 게릴라가드닝 교육을 통해 금산 꽃배달부 양성 및 운영 프로그램은 현장중심으로 이뤄지고 있다.

주민 21명이 참여한 가운데 금산 중앙초등학교 앞 시장가는 길 꽃밭 조성, 금산 시장 하천 다리 국화화분 설치, 중도3리 공용주차장 앞 꽃밭 조성, 문화의 집 가는 길 화단 식재 등 아름다운 경관이 꾸며졌다.

운영사업 이해하기 사업 설명회, 전문가 교육, 팀 구성 대상지 선정, 조사 내용 공유, 아이디어 구상 스케치, 활동 계획서 작성 및 발표 등 일련의 프로그램 운영과정이 촘촘히 이뤄진 덕분이다.

추석 전후의 경관개선 현장 활동과 10월 말 팻말 마무리작업까지, 회색빛 거리가 생동감 있게 변모했다.

금산읍 농촌중심지 활성화사업 서포터즈 최정규씨는 “금산지역 주민이 주도하는 이러한 소소한 활동을 통해 우리 아이들이 자라갈 금산 지역사회가 더욱 아름다워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