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 문화 예술‘폭풍!’
서천군, 문화 예술‘폭풍!’
  • C&C영상뉴스
  • 승인 2018.11.26 1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이은 고품격 행사로 풍성해진 지역 문화 예술... 주민들 함박웃음
서천군립무용단 두바이 공연 - 서천군제공
서천군립무용단 두바이 공연 - 서천군제공

서천군민들이 올 한 해 다양하고 품격 있는 문화 공연을 누리며 즐거운 비명을 지르고 있다.

서천군(군수 노박래)은 지역적인 한계로 군민들이 느끼는 문화 갈증을 해소하고 군민들의 문화 향유권을 신장시키기 위해 매달 다채롭고 질 높은 문화 예술 공연을 열어 지역 문화 르네상스 시대 개척을 위한 발판을 마련했다.

올 한 해 서천군에서 열린 공연은 주민들의 수요에 맞춘 공연들로‘주현미의 재즈콘서트’, ‘뮤지컬 영웅 콘서트’, ‘변진섭과 김완선의 가을콘서트’, 서천군립무용단의 전통 예술 공연 ‘바람의 멋’ 등 총 28회 진행됐다.

주민 맞춤형 공연들이 군민들의 인기를 끌면서, 주민들이 공연 표를 구하기 위해 표 배부 첫날 아침부터 장사진을 이루며 하루 만에 표가 매진되는 등의 현상이 발생했다.

군은 이와 같이 주민들의 문화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풍성한 공연을 제공하고 무용단이 왕성한 활동을 할 수 있었던 이유로 문화체육관광부 공모사업 대거 선정을 꼽았다.

실제로 올 4월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기관인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 공모사업에 군의 6개 사업이 선정됨에 따라 다양한 공연을 기획할 수 있는 국도비를 확보해냈다.

한편, 군이 지난해 창단한 서천군립예술단(전통무용단)은 국내 각지에서 열린 공연은 물론 일본과의 국제문화교류, 몽골 등 해외 공연에 초청받아 활발한 활동을 펼치며 서천의 전통 예술을 국내외로 알리는 데 앞장섰다.

특히, 예술단은 이달 초 두바이에서 프랑스, 미국 등 7개국의 외교사절단이 참여한 가운데 열린‘아랍에미리트 연합창설자 故자이드 대통령 탄생 100주년 기념’행사 때 대한민국 대표로 참여해 가무악과 연희가 어우러진 공연으로 전통문화예술의 신명과 품격 그리고 아름다움을 현지 국민들과 교민들에게 선보여 극찬을 받은 바 있다.

노박래 서천군수는 “우리 군은 민선 6기부터 매년 지역문화예술 육성을 위해 노력해왔고 실제로 해마다 발전된 문화 공연으로 주민들의 문화향유증진을 실현시켜왔다”며, “앞으로도 끊임없는 관심과 노력으로 우리 지역 문화예술의 미래를 열어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