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 군민중심 열린 공간으로 민원실 리모델링
부여군, 군민중심 열린 공간으로 민원실 리모델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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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승인 2018.11.27 16: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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맞춤형 민원서비스(ONE-STOP) 제공으로 군민의 기대 부응
민원봉사실 공사이후 - 부여군제공
민원봉사실 공사이후 - 부여군제공

부여군(군수 박정현)은 군민들이 가장 많이 찾는 공간인 부여군청 민원실 리모델링 공사를 추진한다.

11~12월까지 약2개월간 5억여원을 들여 그간 군민들이 불편함을 호소했던 부분을 종합적으로 반영해 보다 쾌적한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공간을 개선한다.

이번 공사는 부여군만의 특색을 담아 공간, 조명, 설치물, 색채 등 디자인적인 요소를 대거 도입해 밝고 편안한 분위기 조성과 맞춤형 민원서비스(ONE-STOP) 제공을 위한 공간 조성에 집중했다.

특히 다수의 민원이 발생하는 건축 관련 민원처리를 한 곳에서 처리할 수 있도록 도시건축과와 민원봉사과를 병행 배치하고, 군민들이 자유롭게 찾아와 정보교류 및 문화를 공유할 수 있는 커뮤니티 공간으로 개선할 계획이다.

또 다소 높았던 민원대를 낮추고 효율적인 디자인으로 설계해 장애인이나 노약자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개선하고, 그간 업무공간이 열려있어 정보 유출 등 업무 효율성이 떨어졌던 공간을 칸막이로 분리해 쾌적하고 효율적인 공간으로 만든다.

고충상담실, 육아수유실, 건강관리실, 컴퓨터실 등 군민 편의시설을 대폭 보강해 행정서비스 만족도도 높일 계획이다.

부여군 관계자는 “그동안 민원실이 협소해 복합민원처리에 애로를 겪고 있어 민원실과 도시건축과 사무실을 통합, 복합민원 89%를 일괄 처리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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