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청소년미래센터, 진로직업체험 ‘나도 바리스타’ 성료
금산청소년미래센터, 진로직업체험 ‘나도 바리스타’ 성료
  • C&C영상뉴스
  • 승인 2017.12.14 1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리스타 교육장면 -금산군제공
바리스타 교육장면 -금산군제공

금산청소년미래센터는 지난 12일 진로직업체험프로그램으로 나도 바리스타 (내 손으로 만드는 커피라떼)’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금산동중학교 자유학기제 1학년 학생 22명을 대상으로 시범적으로 운영된 이 행사는 청소년의 진로를 함께 고민하고 꿈을 향해 나아갈 수 있도록 청소년들의 다양한 진로활동 지원 및 청소년의 꿈과 희망을 응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나도 바리스타프로그램은 4개조로 구성하여 핸드드립체험, 에어로프레스 커피추출체험, 모카포트로 에스프레소 추출, 커피핀 등 다양한 방법으로 커피 제조를 체험했다.

커피도구 사용법, 우유로 거품내기, 카라멜로 모양내기, 그라인더로 커피분쇄하기, 커피 포장하기 등 커피를 만드는 전반적인 과정을 익혀 평소 청소년들이 일상에서 체험하기 어려운 바리스타 과정을 경험했다.

2시간 동안 짧은 체험이었지만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은 22명 모두 만족감을 나타냈고, 이번 체험을 통해 평소 커피에 대해 관심이 전혀 없던 학생들도 바리스타 자격증에 흥미가 생기거나 본인의 진로나 직업을 정하는데 도움을 줬다.

설문조사에서는 장래희망으로 바리스타에 도전해보기도 하겠다고 답변한 친구들도 있었다.

센터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역의 청소년들이 꿈과 희망을 갖고 자신의 미래를 위해 정진할 수 있도록 다양하게 진로직업체험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운영할 계획이라며 이를 통해 청소년이 진로를 선택함에 있어 자신감을 향상하고 폭넓고 건전한 직업관을 함양토록 최선을 다하겠다.”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