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갓바위식품(주)와 주산면 금암1리 1사1촌 결연
보령시, 갓바위식품(주)와 주산면 금암1리 1사1촌 결연
  • C&C영상뉴스
  • 승인 2018.12.18 1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사 1촌 결연 - 보령시제공
1사 1촌 결연 - 보령시제공

보령시는 18일 오전 주산면 금암1리 노인회관에서 김동일 시장과 김일현 갓바위식품(주) 회장, 우희열 금암1리장, 기업 임직원 및 마을 주민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갓바위식품(주)와 금암1리 간 자매 결연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는 지역소재 기업과 농촌이 공존하는 사회적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마련한 것으로, 상생발전의 의지를 담은 자매결연증서 서명 및 교환을 시작으로 기업은 마을 발전기금 및 김 등 후원물품을, 마을은 쌀과 콩 등 농가에서 생산된 친환경 농산물을 교환하며 오찬을 함께했다.

갓바위식품(주)은 지난 1996년 설립돼 오직 고객의 입맛을 통해 전국적인 소비자 직거래 체제를 구축해 연간 67억 원의 매출을 올리고 있으며, 특히 생산량의 45%를 18개국으로 수출하고 있는 유망 중소기업이다. 금암1리는 59세대 130명이 거주하며 벼 등을 생산하는 전형적인 농촌마을이다.

앞으로 갓바위식품(주)은 농촌 일손돕기, 기업현장 견학 등을 추진하고, 마을은 기업 홍보를 펼치는 등 긴밀한 관계를 이어 나가게 된다.

김일현 회장은 “직원과 가족을 대상으로 농산물 직거래를 활성화하는 등 금암1리와 상생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보령시는 올해 동방메디컬과 웅천읍 구룡1리, ABC나노텍(주)와 주산면 주야1리, 덕흥철강(주)와 주포면 관산리 등 4개 기업과 마을의 1사 1촌 자매결연을 체결했고, 지난 8월에는 기존에 체결된 16개 기업과 마을 주민 등 150여 명을 대상으로 한마음 워크숍을 개최하는 등 기업과 마을의 상생발전을 위한 노력을 활발히 펼쳐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