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군, 2019 소비자추천 ‘교육도시 부문’ 1위 브랜드 선정
금산군, 2019 소비자추천 ‘교육도시 부문’ 1위 브랜드 선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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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승인 2019.04.11 11: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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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도시 부문 1위 브랜드 선정-금산군 제공
교육도시 부문 1위 브랜드 선정-금산군 제공

금산군이 조선일보가 주최한 2019 소비자추천 ‘교육도시 부문’ 1위 브랜드로 선정됐다.

한국리서치에서 전국 소비자를 대상으로 지난 1월 동안 2차에 걸쳐 진행됐으며, 전문가 집단으로 구성된 위원회가 국내외를 망라한 ‘가심비(가격 대비 심리적 만족도)’ 높은 부문별 브랜드를 중심으로 2월부터 한 달여간의 심사를 거쳐 최종 확정됐다.

이번 수상은 소비자가 직접 뽑은 교육부문 최고의 지자체 브랜드라는 점에서 자녀 교육하기 좋은 환경 조성 및 보편적 교육복지 확대에 힘이 실릴 것으로 보인다.

군은 올해 충남도교육청 및 금산교육지원청, 관내 유치원․초․중․고 29개교에 프로그램 운영비, 시설비를 포함한 2,04억2300만원, 급식비 및 기타 사업에 29억3200만원으로 총 53억5500만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이는 작년대비(2018년) 9억7000만원이 증액된 금액이다.

또한 장학기금 200억 조성을 목표로 현재 66%를 달성한 가운데 목표 금액을 조기 달성할 경우 서울에 금산학사를 운영할 계획이다.

오는 11일, 18일에는 관내 학교 학생 및 학부모에게 대입설명회를 지원하고, 5월부터는 학부모아카데미를 운영하여 금산행복 교육 실현을 위해 서로 소통하며 지역 교육의 품질을 높여 나가게 된다.

한편, 이번 수상은 소비자를 매혹시킨 부문별 최고의 브랜드로 총 32곳이 선정되었으며, 지자체는 금산군을 포함한 ‘도시비전슬로건’부문에 경북 경주시, ‘지역특산물․한우’부문에 경북 의성군이 영예를 안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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