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기후변화교육센터, 청년 기후환경지도자 수강생 모집
서천기후변화교육센터, 청년 기후환경지도자 수강생 모집
  • C&C영상뉴스
  • 승인 2019.04.22 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년 기후환경교육지도자 양성과정 무료 운영
지난해 청년 기후환경지도자 수강생 교육 모습-서천군 제공
지난해 청년 기후환경지도자 수강생 교육 모습-서천군 제공

충남 서천기후변화교육센터는 지속가능한 환경교육을 위해 서천의 생태자원과 연계한 ‘청년 기후환경교육지도자 양성과정’의 교육생을 5월 3일까지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기후변화 교육을 통해 안내 및 홍보 활동이 가능한 청년 인력을 양성하고자 진행되는 이번 양성과정은 5월 13일부터 6월 24일까지 매주 월요일 오후 1시부터 6시까지 서천기후변화교육센터와 국립생태원에서 무료로 진행될 예정이다.

교육은 기후환경교육 일반, 기후변화 교육 현장 사례 견학 및 실습, 지역기반 환경교육 및 해외 사례 연구, 환경교육학 및 생태학, 서천의 인문자연 환경을 비롯한 교육프로그램 개발 및 실습 등 4개 분야 15과목으로 구성됐으며, 국내 전문 강사들이 밀도 있게 운영한다.

출석률 80%이상, 시연평가 60점 이상 충족 시 수료증이 수여되며 특히, 성적 우수자에게는 서천기후변화교육센터 강사로 활동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교육 모집 인원은 총 20명 내외로, 기후환경 분야에 관심이 있고 강사활동을 희망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가능하나 관내 청년이나 경력단절 여성이 우선 선발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경우 군청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하고 이메일(lyrarose04@korea.kr) 또는 팩스(041-956-8786)를 통해 전송하면 된다.

서천군 구충완 환경보호과장은 “이번 교육은 기후환경 분야에 관심 있는 관내 청년들이 환경교육 강사로 활동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했다.

기타 자세한 내용 및 문의사항은 서천군청 홈페이지나 서천기후변화교육센터(☎041-956-8789), 서천군환경보호과(☎041-950-4092)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