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친화도시 보령시, 여성 친화 아카데미 개최
여성친화도시 보령시, 여성 친화 아카데미 개최
  • C&C영상뉴스
  • 승인 2019.05.21 1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성친화 아카데미 장면-보령시 제공
여성친화 아카데미 장면-보령시 제공

보령시는 21일 보령문화의 전당 대강당에서 여성단체 회원 및 시민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2019년 제1차 여성친화 아카데미’를 개최했다.

보령시여성단체협의회(회장 김종숙) 주관으로 열린 이번 교육은 여성의 자기개발과 권익증진, 양성평등을 통한 삶의 질 향상은 물론, 남녀 모두에게 동등한 참여와 혜택이 고루 보장되는 사회로 나아가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강은미 ㈜한국인재경영교육원 대표로부터‘인생2막 행복 수업’이란 주제로 ▲인생2막 행복한 노후 시대의 변화 ▲노후에 필요한 3요소 행복 홀씨 나누기 ▲희망설계 3.3.3운동과 4대 관계력 성장 등 사랑과 친절을 실천하며 인생을 배울 수 있는 노하우를 전수했다.

정원춘 부시장은“우리 시가 여성친화도시로 재지정되면서 여성의 정책 참여 보장, 여성의 경제 ․ 사회적 평등 실현, 시민의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는 전기가 마련됐다”며, “앞으로도 여기 계신 여성분들을 중심으로 여성의 권익 신장과 사회적 참여를 넘어 모두가 평등한 사회로 나아갈 수 있도록 힘을 모아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보령시는 지난 1월 여성가족부로부터 여성친화도시로 재지정 됐으며, 오는 2023년까지 기존 사업의 연속성을 유지하면서 지역만의 색을 입힌 차별화된 시책으로 시정 전반에 여성친화 및 양성평등사업을 도입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