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교육지원청, 자유학년제의 이해와 자녀진로지도 학부모교육 실시
보령교육지원청, 자유학년제의 이해와 자녀진로지도 학부모교육 실시
  • C&C영상뉴스
  • 승인 2019.05.22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4차 산업혁명 시대 속 아이들의 진로 탐색
2019 자유학년제의 이해와 자녀진로지도 특강 교육 장면-보령교육지원청
2019 자유학년제의 이해와 자녀진로지도 특강 교육 장면-보령교육지원청

보령교육지원청(교육장 이진호)은 20일 저녁 보령교육지원청 제1회의실에서 2019 자유학년제의 이해와 자녀진로지도 특강 교육을 실시했다.

보령지역 초등 5~6학년, 중등 학부모를 대상으로 실시한 이번 교육에는 자녀와 함께 참석한 학부모 85명이 참석한 가운데 ‘자유학년제 돌아보기’를 시작으로 자유학년제의 바른 이해를 독려하고, 자녀진로지도 특강 순으로 진행되었다.

<제4차 산업혁명 시대 속 아이들의 진로 탐색>이라는 주제로 빅데이터 전문가 정한민 교수가 초청되어 특강을 진행하였다.

정한민 교수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대한 이해와 변화된 시대 속에서 자녀의 진로 지도를 위한 부모의 역할에 대해 여러 미디어를 접목해 알기 쉽게 접근해 주었다. 자녀의 행복한 미래를 위한 진로코칭, 자녀의 진정한 멘토가 되기 위한 부모의 자세 등에 대해 빅데이터를 바탕으로 강의 하였으며 참석한 학부모님들의 큰 호응을 이끌어 냈다.

교육에 참가한 학부모는“어렵게만 느껴졌던 4차 산업혁명이라는 주제를 알고 있던 사상을 바꿔줄 만큼 쉽게 풀이해 주어 너무 좋았고, 아이들의 장점을 어떻게 도와주면 될지 머릿속에 그림이 그려져요. 아이와 함께 와 더욱 의미 있는 교육이었어요.”라고 소감을 전했다.

보령교육지원청은 앞으로 더 다양한 프로그램과 다양한 시간대로 학부모교육을 진행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