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74회 구강보건의 날 행사
제74회 구강보건의 날 행사
  • C&C영상뉴스
  • 승인 2019.06.12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기적인 구강검진 평생건강의 첫걸음
구강보건의 날 연극공연-홍성군 제공
구강보건의 날 연극공연-홍성군 제공

충남 홍성군이 지난 11일 홍성전통시장에서 “정기적인 구강검진 평생건강의 첫걸음”이라는 슬로건 아래 『제74회 구강보건의 날』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구강보건의 날을 많은 군민에게 널리 홍보하고 구간건강의 중요성을 알리고자 전통시장 장날을 이용해 장터 안 마늘전에서 실시됐다.

행사 내용은 혜전대 치위생과 학생들이 꾸민 연극 “런닝맨과 함께 충치탈출”공연과 이닦기 율동을 통해 보여주는 구강보건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이루어졌다.

또한 구강건강관련용품 전시, 현대인들에게 민감한 구취정도 측정, 구강건조증이 심한 어르신들의 구강 내 수분도 측정, 구강위생용품 전시, 치과의사의 구강검진 및 상담 등 주민 참여형 행사도 다수 기획되었다.

이번 행사는 전통시장에서 1차 홍보관을 운영하고 2차는 홍동면 농협으로 이동하여 칫솔질 실천 강조 캠페인을 진행하였다.

홍동면 캠페인은 홍성군 전체 11개 읍면 중 점심식사 후 칫솔질 실천율이 비교적 저조해 이루어졌다.

홍성군보건소장은 이후로도 군민이 체감할 수 있는 지속적인 구강보건사업을 전개하여 군민의 구강건강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구강보건의 날’은 아기가 태어난 후 6세가 되면 처음 나오는 영구치의 중요함을 상징적으로 표현하기 위해 6세에 나오는 구(9)치, 6월 9일을 법정기념일로 지정하여 구강보건에 대한 국민의 이해과 관심을 높이고 구강건강수준 향상을 도모하기 위하여 2016년 제정되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