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고 역사를 자랑하는 여성실내악단 ‘서울아카데미앙상블 제88회 정기연주회’ 개최
국내 최고 역사를 자랑하는 여성실내악단 ‘서울아카데미앙상블 제88회 정기연주회’ 개최
  • C&C영상뉴스
  • 승인 2019.06.12 1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술의전당 IBK 챔버홀 서울아카데미앙상블 제88회 정기연주회 포스터

국내 최고의 여성실내악단인 서울아카데미앙상블의 제88회 정기연주회가 6월 29일(토) 오후 2시 서초동 예술의전당 IBK 챔버홀에서 열린다.

한국 최초의 전문여성 스트링 오케스트라인 서울아카데미앙상블은 1966년 고 박태현 교수와 서울시립교향악단 여성 멤버가 주축이 되어 29명의 여성 전문음악인들로 실내악단을 창단했다. 1966년 6월 29일 ‘서울 여성 스트링 오케스트라’의 명칭으로 당시 명동 국립극장에서 창단 연주를 하였다. 실내 음악이 없던 1960년대 시대에 여성 전문 실내악단의 출현은 당시 국내 클래식 음악계에 커다란 반향을 일으켰으며 특히 여성들만의 독특한 색채를 가진 여성실내악단은 서울을 비롯, 국내 각 지방 도시 순회 공연을 통해 실내악의 묘미를 전파함은 물론 실내악 연주의 선구자 역할을 했다. 현재까지 정기연주와 그 밖의 특별연주, 지방연주, 청소년 연주, 해외연주 등 다양한 연주활동으로 한국의 대표적 여성실내악단으로 주목받고 있다.

오랜 역사를 자랑하는 서울아카데미앙상블은 한국 클래식을 알리는 해외 연주에서도 왕성하게 활동하고 있다. 대만정부 초청연주, 홍콩정부 초청연주, 중국 광동 국제예술제 초청연주, 미국 샌디에고, 오렌지 카운티, LA지역 순회연주, 오스트리아 하이든 페스티벌 초청연주, 스페인 초청연주 등 해외연주에서도 활발한 활동을 하며 가는 곳마다 아끼지 않는 찬사를 받았다. 2015년에는 중국 정부의 초청을 받아 상하이 동방예술센터를 포함한 네 공연장에서 연주회를 가지는 등 해외에서 한국 클래식의 실력을 널리 알리고 있다.

이번 연주회는 서울아카데미앙상블 악장이자 추계예술대학교수로 재직중인 바이올리니스트 양승희와 KBS교향악단 더블 베이스 수석인 이창형이 지오바니 보테시니의 그랑듀오 콘체르탄테를 협연하며 휴고볼프의 이탈리안 세레나데, 차이코프스키 플로렌스의 추억을 서울아카데미앙상블 단원들과 함께 연주한다.

한다우리 예술기획 개요

서로돕고 마음을 나누는 한국에서 세계로의 수많은 만남을 지향하는 한다우리(韓多遇利) 예술기획 네트워크는 공연기획, 진행운영, 단체홍보 및 마케팅, 홈페이지 제작 및 커뮤니티 관리, 단체 후원기금 신청 및 운영관리, 실내악(3~20인) 연주 단체연결 및 진행, 기업 주최 음악회 섭외 및 진행, 솔리스트 협연 소개 및 개인컨설팅, 뮤직 캠프 및 마스터클래스 개최, 문화 외 분야 단체 운영 및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다.

언론연락처:한다우리 예술기획 최현주 대표 02-588-8654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