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2017년 우수한 민원행정서비스 펼쳐
예산군, 2017년 우수한 민원행정서비스 펼쳐
  • 이미숙
  • 승인 2017.12.28 09: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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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민만족도 ‘매우 만족’, 전화친절도 ‘우수’
예산군청 민원봉사과 여권민원 창구 모습- 예산군제공
예산군청 민원봉사과 여권민원 창구 모습- 예산군제공

예산군이 2017년도 민원행정서비스 주민만족도 및 전화친절도 조사 결과 군민들에게 우수하고 친절한 행정서비스를 제공해 적극적인 섬김행정을 펼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주민만족도 조사는 지난 상반기와 하반기 조사기간 동안 방문 민원인 1062명과 인터넷 민원인 143명 등 총 1205명을 대상으로 친절성, 전문성, 신속성, 공정성 등 10개 항목에 대해 조사가 이뤄졌다. 그 결과 군은 적극성 94.9, 전문성 94.3, 친절성 93.6, 공정성 92.7점 등 총 10개 항목에서 종합 90.3점으로 민원인들에게 매우 만족할 만한 서비스를 제공한 것으로 나타났고, 반면 접근성과 취약계층 편의시설 보완이나 담당자의 부재로 인한 대기에 대한 개선이 필요한 것으로 조사됐다.

또한 전화친절도 조사는 맞이단계, 응대단계, 종료단계, 전반적 만족도 등에 대해 전 직원을 대상으로 전화응대를 모니터링 한 결과 맞이단계 94.7, 응대단계 88.1, 종료단계 89.4, 전반적 만족도 86.9점 등 총 4개 항목에서 종합 90.0점으로 전년 대비 0.7점 상승해 민원인에게 공감과 배려를 충분히 표현하는 등 친절하게 전화응대를 한 것으로 나타났다. 각 평가 결과 주민만족도에서는 응봉면, 봉산면, 신양면, 신암면이 전화친절도에서는 민원봉사과, 예산읍, 보건소, 주민복지실이 우수한 부서로 선정됐으며, 연말 종무식을 맞아 해당 우수부서에 대해 시상할 예정이다.

군은 지속적으로 민원처리 만족도 조사와 전화친절도 조사를 실시해 그 결과를 반영하고 미흡한 점을 보완함으로써 민원행정 서비스의 지속적인 향상을 위해 노력한다는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군민들이 군의 민원행정서비스에 대해 만족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다양한 제도를 발굴시행해 행정에 대한 신뢰도와 만족도를 제고하고 적극적인 섬김행정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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