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농업기술센터, 축사 내 농업미생물 안개분무 시설활용
서천군농업기술센터, 축사 내 농업미생물 안개분무 시설활용
  • C&C영상뉴스
  • 승인 2019.06.24 0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냄새 및 더위 저감 효과 ‘극대화’
축사 내 농업미생물 안개분무 시설활용-서천군 제공
축사 내 농업미생물 안개분무 시설활용-서천군 제공

서천군농업기술센터(소장 석희성)는 ‘농업미생물을 활용한 축산 냄새 저감 현장 실용화 시범사업’을 통해 축산농가의 고민거리인 축사 냄새와 폭염기 더위스트레스 문제를 해결해 나가고 있다고 24일 밝혔다.

군농업기술센터는 2016년부터 농업미생물을 활용한 축산 냄새 저감 현장 실용화 시범사업을 통해 축산농가에 안개분무 시설을 보급하고 있으며, 농가는 이를 활용해 유용미생물을 살포하며 냄새 저감 및 혹서기 온도하강을 통한 고온 스트레스 예방 등의 효과를 거두고 있다.

시범사업 농가 이승준 씨(기산면 두남리)는 “유용미생물 효과를 알면서도 인력으로 뿌리는 어려움이 있어 힘들었는데, 이번 사업으로 해결되어 노동력도 줄고 냄새 저감 효과도 더욱 커졌을 뿐 아니라 여름 폭염 걱정도 한시름 놓게 됐다”고 전했다.

군 농업기술센터는 주 1회 생균제와 유용미생물을 관내 농업인들에게 무상 공급 중으로, 생균제를 사료와 배합해 먹이고 유용미생물(EM)을 살포할 경우 두 배 효과를 거둘 수 있는 만큼 축산농가에서 이를 적극 활용해 줄 것을 당부했다.

농업기술센터 정세희 축산기술팀장은 “올해 한우농가 16개소를 포함해 지금까지 총 51개 농가에 안개분무시설을 설치했다”며, “향후 축산 냄새 문제 해결을 위해 소규모 축산 농가까지 농업미생물이 실용화 될 수 있도록 현장 지도에 나서는 등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