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보건소, 청소년 몸짱 스쿨 운영 ‘효과 만점’
서천군보건소, 청소년 몸짱 스쿨 운영 ‘효과 만점’
  • C&C영상뉴스
  • 승인 2019.06.25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참여 학생 근육량 71% 증가, 체지방율 36% 감소
청소년 몸짱스쿨 운영-서천군 제공
청소년 몸짱스쿨 운영-서천군 제공

서천군보건소(소장 김재연)가 올해 3월부터 판교중학교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비만을 관리하기 위해 지난 24일까지 ‘청소년 몸짱 스쿨’을 운영한 결과, 학생들의 평균 근육량이 71% 증가하고 체지방율은 36%가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청소년기는 학업 등으로 인해 적절한 식품섭취와 운동을 통한 관리가 어려운 시기임에 따라 서천군보건소는 학생들 스스로가 올바른 영양 섭취를 하고 신체활동을 실천할 수 있도록 중점 지도했다.

체력 증진 및 건강에 대한 올바른 인식 함양을 위해 운동처방사의 지도로 세라밴드 및 음악줄넘기 운동을 실시하고 영양사의 비만관리 영양교육, 미각테스트, 저칼로리 영양실습 추진, 간호사의 지도로 금연·절주 교육 및 체험 등을 진행했다.

보건소 자체 설문조사 결과, 중등도 신체활동 5일 이상 실천율은 사전 7%에서 사후 36%로 증가했고 주3회 이상 인스턴트 음식 섭취 응답률은 43%에서 14%로 눈에 띄게 감소했다.

교육에 대한 만족도 부분은 93%이며‘교육 받은 건강생활 습관을 지속적으로 실천하겠다’에 대한 응답은 93%로, 프로그램 운영 효과가 높게 나타났다.

조재경 건강증진팀장은 “서천군 청소년 비만율이 매년 증가 추세를 보이고 있고 성인이 되었을 때 심혈관질환등의 위험이 증가하는 문제가 있어 사전 예방이 중요하다”며, “하반기에 지속적인 관리 차원에서 대상 학생들의 체성분 측성을 실시 할 계획이며 향후에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