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꿈꾸는 장난감도서관 & 놀이터 인기 만점
아산시, 꿈꾸는 장난감도서관 & 놀이터 인기 만점
  • C&C영상뉴스
  • 승인 2019.09.17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엄마! 아빠! 재밌는 장난감 빌리고, 신나는 놀이터에도 가요~
놀이터 실내 모습-아산시 제공
놀이터 실내 모습-아산시 제공

아산시 아이들이 ‘꿈꾸는 장난감 도서관&놀이터’에서 장난감도 빌리고 놀이터에서 신나게 놀 수 있어 인기 만점이다.

꿈꾸는 장난감도서관 & 놀이터는 아산시가 굿네이버스 온주종합사회복지관에 위탁해 아산시 배방읍에서 운영되고 있다.

장난감도서관은 어린이에게 다양한 장난감을 제공하고 부모들에게는 장난감 구매 비용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고 있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현재 400여 명의 회원이 연 회원으로 이용하고 있으며, 장난감 1,000여 점과 카시트 등을 보유하고 있다. 2012년 개관 이후 회원이 꾸준히 증가해 누적 회원 2,600세대가 이용했으며 만족도가 높다.

또 꿈꾸는 놀이터는 친환경 인테리어와 400여점의 장난감과 모래놀이터, 도서영역, 역할놀이를 위한 2층집 등 영역별로 구분돼 외부활동을 원하는 관내 어린이집, 유치원등 많은 단체들이 이용하고 있다.

이와 함께 영아를 위한 바운서, 걸음마보조기, 점퍼루 등 다양한 장난감이 구비돼 있고 위생 청결과 소독을 철저히 하고 있어 개인 이용자들도 이용이 많다.

장난감 도서관 이용방법은 만 5세 이하 아동이 있는 아산시민 가정 또는 만 5세 이하 아산시 소재 직장에 재직 중인 가정이 이용대상이며, 연회비는 3만원, 장난감 대여료는 1점당 1천원~5천원이다.

또 놀이터 이용방법은 영.유아 시설 및 기관 또는 만 5세 이하 아동을 대상으로 예약제로 운영되며, 입장료는 단체일 경우 1인 2천원, 개인일 경우 유아 3천원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꿈꾸는 장난감 도서관 & 놀이터 홈페이지(www.asantoy-play.or.kr) 확인 또는 전화 장난감도서관 (533-4644), 놀이터 533-4645)로 전화문의 하면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