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으로 보고 마음으로 나누는 행복 꽃차 수업 5차
눈으로 보고 마음으로 나누는 행복 꽃차 수업 5차
  • C&C영상뉴스
  • 승인 2019.10.02 13: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차 꽃차수업 장면-보령교육지원청
5차 꽃차수업 장면-보령교육지원청

보령정심학교(교장 정수영)는 1일, 고등학교 1~3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정정숙 강사님과 신대1리 지역민이 함께 “눈으로 보고 마음으로 나누는 행복 꽃차 수업 5차”를 실시하였다.

마을교육공동체와도 함께하는 배움 활동으로도 활용하여 지역민과의 소통의 기회도 마련하고 꽃차를 재배하고 만들기 위한 실기를 배울 수 있도록 반복 숙달하고 취업에 대한 진로의 폭을 확대할 수 있도록 전문성과 인성을 함께 배울 수 있도록 하며 차 나눔 활동을 통하여 배려심과 심리적 안정을 도모 할 수 있는데 그 목적이 있다.

오늘 행사는 도서관에서 2교시는 고등학교 2학년 학생들이 <명상(티도)을 통한 칼라테라피 및 다도 익히기>, 3교시는 고등학교 1학년과 고등학교 3-1반 학생들이, 4교시는 고등학교 3-2반 학생들이 교육과정 진로와 직업의 직업과 생활에서 농업 및 꽃차와 관련된 직업군에 따른 직업의 종류와 특성에 대해 인식하기와 건조식품 만들기, 음식 조리하기로 재배한 꽃을 건조시켜 꽃차를 제작하였다.

프로그램 담당 교사 정진홍은 “이번 행사를 통해 꽃을 어떻게 재배하고 가꾸며 꽃으로 얻을 수 있는 것은 무엇이 있는지를 학생들이 알게 되었고, 꽃차를 시음해 보며 나눔을 통한 배려심과 심리적 안정을 도모하는 시간이 되었으리라 생각됩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