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 마을복지 활성화를 위한 역량강화 교육 개최
서천군, 마을복지 활성화를 위한 역량강화 교육 개최
  • C&C영상뉴스
  • 승인 2019.10.02 14: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 마을 복지, 주민이 직접 만들어요!
마을복지 활성화를 위한 역량강화 교육 개최-서천군 제공
마을복지 활성화를 위한 역량강화 교육 개최-서천군 제공

서천군(군수 노박래)은 지난 1일 서천군해양생물자원관 교육동에서 2019년 서천군 마을복지 활성화를 위한 복지인적안전망 역량강화 교육을 개최했다.

이번 교육에는 서천군 복지인적안전망에 해당하는 읍·면 복지이장, 복지반장, 명예사회복지공무원, 주민자치위원 등 1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표경흠 비영리 컨설팅 웰펌(Welfirm) 상임대표를 강사로 초빙해 ‘서천군 마을복지 활성화를 위한 네트워크 시대 커뮤니티 디자인 전략의 실제’라는 주제로 합동 교육이 진행됐다.

이날 교육에 참석한 한 주민은 “오늘 교육을 통해 주민이 이웃을 돌보는 마을공동체 형성에 우리의 역할이 크다는 것을 느꼈다”며 “앞으로 복지사각지대 발굴에 적극적으로 임하겠다”고 의지를 전했다.

노박래 서천군수는 “군민 모두가 행복한 서천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해주는 읍·면 복지인적안전망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주민의 관점에서 주민자치를 강화하고 다양한 마을 사업을 발굴하는 주민자치형 복지사업에 노력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서천군 복지인적안전망은 읍·면 최일선에서 마을주민의 다양한 복지 욕구와 문제해결에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며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살피는 등 복지사각지대를 발굴, 지원, 연계하는 찾아가는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구심적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