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사회적경제 가치에 대한 공직자 특별교육 실시
홍성군, 사회적경제 가치에 대한 공직자 특별교육 실시
  • C&C영상뉴스
  • 승인 2019.11.04 1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적경제의 가치와 제품구매 촉진 교육-홍성군 제공
사회적경제의 가치와 제품구매 촉진 교육-홍성군 제공

정부가 공공기관의 사회적 가치 실현을 핵심정책과제로 제시함에 따라 충남 홍성군은 지난 4일 군청 대강당에서 공무원 200여 명을 대상으로 ‘사회적경제 이해와 가치 및 제품 공공구매 등 구매촉진의 필요성’에 대한 특별교육을 실시했다.

충남사회적경제유통지원센터 박태신 센터장을 강사를 초빙해 실시한 이번 교육은 공공기관의 사회적가치 실현 방안에 대한 방향성과 대응방안에 관심이 대두되고 있는 가운데 고령화사회, 경제양극화와 고용불안 등 지역사회 문제해결과 사회적가치 창출을 위한 대안으로 사회적경제를 이해하고 지역과 상생발전 할 수 있는 제품 구매에 대한 인식 제고를 위해 실시됐다.

현재 홍성군에는 (예비)사회적기업 8개소, 마을기업 11개소, 협동조합 36개소 등의 사회적경제 기업이 활동하고 있으며, 이들 기업은 취약계층 일자리 창출과 사회 서비스 제공 등 다양한 지역사회 공헌 활동을 하고 있다.

교육에 참가한 한 공직자는 “오늘 교육을 통해 사회적기업이 무엇인지, 왜 사회적경제가 필요한지 알게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군 관계자는 “사회적경제가 경제활성화의 중요 수단이 되고 복지·환경개선 등 관련 분야에서도 사회서비스를 확대해 사회적경제 기업 등이 지속가능한 지역의 구심점으로 성장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