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구마 수확체험이 최고
고구마 수확체험이 최고
  • C&C영상뉴스
  • 승인 2019.11.12 13: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진해나루황토고구마축제 평가회 열려
고구마 축제 요리 시식 사진-당진시 제공
고구마 축제 요리 시식 사진-당진시 제공

당진시는 지난 11일 고대농협 대회의실에서 지난 10월 5일 당진종합운동장 일원에서 개최한 2019년 당진해나루황토고구마축제에 대한 자체 평가회를 열고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는 시간을 가졌다.

시에 따르면 축제기간 참가자로부터 받은 설문조사 결과 고구마 수확체험과 저렴하고 다양한 농산물 판매장 운영이 긍정적인 평가를 받은 반면 먹거리 장터와 화장실 등이 보완이 필요한 것으로 조사됐다.

또한 이날 평가회에서는 고구마축제의 개최 목적이 고구마 브랜드의 고품질화를 통한 농가 소득 증대 외에도 6차 산업화를 통해 다양한 요리와 가공품을 개발해 보급하는 것도 있는 만큼 지역 요식업체 관계자 등을 초청해 축제 당일 개최한 요리경연대회의 수상작품에 대한 시식행사를 개최하자는 건의가 있었다.

아울러, 고대농협을 중심으로 고구마 선별과 저장시설을 갖춘 유통센터 설치가 필요하다는 의견도 제기됐다.

최수재 당진해나루황토고구마축제추진위원장은 “평가회 때 나온 다양한 의견들은 내년도 축제 전에 적극 검토 반영해 보다 내실 있는 지역 축제로 발전시키겠다”고 화답했다.

한편 올해 당진해나루황토고구마축제에서는 수확체험과 직거래 판매를 통해 약6000만 원의 고구마 판매 수익을 올린 것으로 집계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