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청소년과 어른들의 특별한 만남
금산청소년과 어른들의 특별한 만남
  • C&C영상뉴스
  • 승인 2019.11.19 15: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과 만나는 동네 한 바퀴’
금산읍 하옥1리에서 청소년과 만나는 동네 한 바퀴 행사 진행-금산군 제공
금산읍 하옥1리에서 청소년과 만나는 동네 한 바퀴 행사 진행-금산군 제공

금산청소년미래센터는 3월부터 금산관내 마을들을 다니며 어르신들과 만나 특색 있는 봉사를 하는 ‘청소년과 만나는 동네 한 바퀴’사업을 진행했다.

이 사업의 일환으로 그동안 △금성면 ‘화단만들기’ △군북면 ‘벽화그리기’ △남일면 ‘사랑의 도마 만들기’△부리면 ‘마을 홍보대사’가 진행되어 청소년들과 어르신들의 세대간 소통의 시간을 만들었다.

16일 금산시네마 2층 문화다방에서 진행된 금산읍 하옥1리 ‘수제청 만들기’행사에는 청소년들과 어르신 그리고 우리 음식 연구회 회원 등 60여명이 참여했다.

참여자들은 함께 △더덕배청 △귤, 바나나잼 △샌드위치를 만들며 정을 쌓았고 한연길 하옥1리 이장은 “청소년들과 함께 수제청을 만들며 행복한 미소를 함께 하는 모습을 보니 청소년과 마을이 하나 된 것 같아 좋았다”며 이야기 했다.

금산청소년미래센터는 2020년 청소년과 만나는 동네 한 바퀴 사업을 맞아 2기 참가자를 모집하여 금산의 마을을 찾아 다양한 봉사활동을 추진하며 청소년들이 애향심을 가지고 지역에서 핵심적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