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 어르신 대상 지방세 순회교육‘호평’
부여군, 어르신 대상 지방세 순회교육‘호평’
  • C&C영상뉴스
  • 승인 2019.11.20 11: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까지 노인대학·마을회관 등 돌며 지방세 상식 제공
세도노인대학 지방세 순회교육 장면-부여군 제공
세도노인대학 지방세 순회교육 장면-부여군 제공

부여군(군수 박정현)이 이달부터 운영을 개시한 어르신 대상 지방세 순회교육이 현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군은 세금의 중요성과 역할을 알리고 어르신들께 변화하는 지방세 정책을 알기 쉽게 전달해 드리기 위하여 <알면 든든한 지방세 순회교육>운영을 시작하여 지난 14일 세도노인대학에서 어르신 120여명을 대상으로 첫 번째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에서는 부여군 납세자 보호관이 강사로 나서며 지방세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와 농민에게 현실적으로 관련 있는 지방세 세목들을 어르신들의 눈높이에 맞춰 설명을 하였으며, 납세자의 입장에서 보장받을 수 있는 납세 제도 등을 알기 쉽게 강의했다.

부여군은 겨울철 농한기를 이용하여 연말까지 읍·면 노인대학, 경로당, 마을회관 등을 순회하며 지방세에 대한 지역 주민의 이해를 높여 세금의 쓰임새와 중요성을 인식하여 성실 납세자가 될 수 있도록 유도한다는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현장에서 어르신들을 만나 납세 제도에 대한 의견을 교환하며 소통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연말까지 희망하는 노인대학이나 경로당 등에서 납세자 보호와 지방세 상식에 관한 교육을 운영하여 어르신들의 지방세 제도에 대한 이해를 도울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