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겨울철 상·하수도 시설물 동파방지 대책 추진
홍성군, 겨울철 상·하수도 시설물 동파방지 대책 추진
  • C&C영상뉴스
  • 승인 2019.12.13 13: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년 3월 15일까지 24시간 상하수도 종합상황실 운영
동파예방 홍보 전단지-홍성군 제공
동파예방 홍보 전단지-홍성군 제공

홍성군 수도사업소에서는 겨울철 자연재난 대책기간인 2020년 3월 15일까지 한파 대비 상·하수도 시설물 동파방지 대책을 수립하고 24시간 상·하수도 종합상황실 운영 및 비상근무 체제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이번 대책은 홍성군내 상·하수관로 및 수도계량기 등 동파가 우려되는 시설에 대해 긴급 복구자재와 비상급수 장비를 비축하고, 수도사업소 자체 상황반과 긴급지원반을 편성 운영하는 한편, 동파사고가 발생할 경우 신속하게 복구하기 위하여 군내 11개 대행업체를 지정하고 비상연락체계를 구축하여 주민 불편을 최소화 할 계획이다.

특히 상수도 고지대 가압시설, 물 사용량이 적은 상습 급수관로 동파지역, 수용가 수도계량기, 하수도 시설 등에 대하여 상시 점검을 강화하고 독거노인 및 취약계층 수용가에 대하여 필요시 동파방지팩을 무상으로 설치할 계획이다.

또한 수도요금 고지서, 군정 소식지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하여 동파 예방 홍보문을 게재하고, 각 가정이나 대규모 아파트 단지에 전단지와 스티커를 배부하는 등 주민 홍보를 적극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겨울철 가장 많이 발생하는 수용가 수도계량기 동파 방지를 위해 오래된 아파트나 단독주택은 수도계량기함 내부를 보온팩이나 헌옷으로 채우고, 장시간 외출하거나 한파가 지속될 경우에는 수돗물을 조금씩 흐르게 하여 사용하고 혹한으로 계량기 및 옥내 수도관이 얼었을 경우에는 헤어드라이기를 이용하거나 미지근한 물로 천천히 녹여 긴급 조치할 수 있도록 수용가 자체적으로도 상수도 시설물의 보온 및 관리에 신경써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겨울철 수도계량기 동파신고 및 급수불편 민원은 홍성군 수도사업소(041-630-9712,9715)로 신고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