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발전본부-아주자동차대학교 청년창업 지원 공간,‘메이커스페이스’공동 운영
보령발전본부-아주자동차대학교 청년창업 지원 공간,‘메이커스페이스’공동 운영
  • 이대호 취재기자
  • 승인 2020.02.11 16: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중부발전 보령발전본부장(임오식)이 메이커스페이스 현판식을 하고 있다.
한국중부발전 보령발전본부장(임오식)이 메이커스페이스 현판식을 하고 있다.

한국중부발전() 보령발전본부(임오식 본부장)211일 화요일 보령 아주자동차대학 연구센터동에서 보령지역 예비창업자를 위한 창업지원 공간 메이커스페이스개소식을 개최했다.

아주자동차 연구동 내에 사무실을 리모델링하여 창업 테크숍 1개실, 창업자 운영실 1개실, 회의실 1개실, 3개실을 구축하여 창업희망자, 지역주민들 등 사용을 원하는 누구에게나 무료로 제공할 예정이다.

보령발전본부와 아주자동차대학은 ‘196월에 지역 내 창업지원을 위한 공동지원 양해각서를 체결한 바 있다. 이에 대한 후속조치로 마련한 메이커스페이스 는 점점 더 어려워지는 창업여건 속에서 보령시 대표 기업인 보령발전본부가 지역주민의 창업을 지원할 수 있는 방안을 고민한 끝에 만든 결과물이며 이용자들이 늘어나 더 많은 창업팀을 만들 수 있길 바라는 마음을 담았다.

이날 개소식에서 임오식 보령발전본부장은 과거에 비해 창업이 어려운 시대로 변모하여 시기적으로 어렵지만, 지역 기업, 지자체 및 대학과 연계된 지원을 지속적으로 시행하여 지역민들이 좋은 일자리를 얻을 수 있도록 보령발전본부가 함께 노력할 것라고 앞으로의 계획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