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정보통신 보조기기 보급 사업 신청·접수
예산군, 정보통신 보조기기 보급 사업 신청·접수
  • 이대호기자
  • 승인 2020.04.28 1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애인 및 국가유공자 대상 제품가격의 80∼90% 지원

예산군은 오는 5월 1일부터 6월 19일까지 장애인 및 국가유공자를 대상으로 ‘정보통신보조기기 보급 사업’ 신청을 접수한다.

이번 사업은 신체적, 경제적 여건으로 정보접근 및 활용에 어려움을 겪는 장애인들에게 장애 특성에 맞는 정보통신보조기기를 지원함으로써 장애인들의 사회활동 기회를 확대하고 삶의 질을 향상하기 위해 진행된다.

신청대상은 장애인복지법 제32조에 따라 등록된 장애인 또는 국가유공자 중 상이등급 판정을 받은 자이며, 신청서류는 정보통신 보조기기 신청서, 장애인증명서 또는 국가유공자 확인서, 기타 경제적 여건을 증명하는 서류 등이다.

또한 미성년자의 경우는 법정대리인과의 관계를 증명할 수 있는 서류(주민등록등본, 가족관계증명서 등)를 함께 제출해야 한다.

신청서 서식은 정보통신 보조기기 홈페이지(www.at4u.or.kr)에서 내려 받을 수 있으며, 가까운 읍·면 행정복지센터 또는 군청 총무과 전산정보팀으로 접수하면 된다.

지원 기기는 시각장애인을 위한 터치모니터, 독서확대기 등 38종, 지체·뇌병변 장애인을 위한 특수키보드, 특수마우스 등 27종, 청각·언어 장애인을 위한 영상전화기, 의사소통보조기기 등 26종으로 총 91종의 제품이다.

일반 장애인은 제품 가격의 80%, 저소득층(기초수급자, 차상위계층)은 제품 가격의 90%가 지원되며, 신청 후에는 수혜이력 확인, 장애유형과 신청 제품과의 적합여부, 심층상담 등을 거쳐 오는 7월 17일 보급대상자를 충청남도 홈페이지(www.chungnam.go.kr) 및 개인에게 개별 안내할 예정으로, 기기는 개인부담금(10∼20%) 납부 후 보급될 예정이다.

정보통신 보조기기 신청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군청 총무과 전산정보팀(041-339-7249) 또는 한국정보화진흥원(1588-2670)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