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군, 태안 해안케이블카 우선협상대상자 선정
태안군, 태안 해안케이블카 우선협상대상자 선정
  • 이대호 취재기자
  • 승인 2020.05.19 1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8일 사업자 선정심의위원회 결과, (주)이도 우선협상대상자 선정
1개월 이내 실시협약 체결 추진, 내년 상반기 사업 착공 예정
태안 해안케이블카 설치사업 조감도
태안 해안케이블카 설치사업 조감도

태안군이 태안 해안케이블카 설치사업과 관련해 우선협상대상자를 선정하며 본격적인 사업 추진에 나섰다.

태안 해안케이블카 설치사업은 총 342억 원 규모의 민자유치로 근흥면 신진도 일원 국립태안해양유물전시관부터 부억도 구간에 총 연장 1.78km의 해안 케이블카를 설치하는 사업이다.

군은 1차 공모 시 참여업체가 없어 4~5월 재공모를 실시해 사업자를 모집한 바 있으며, 지난 18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사업자 선정심의위원회를 실시한 결과 700점 이상의 평가점수를 받은 ㈜이도가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앞으로 군은 ㈜이도와 △업무분장 △책임한계 △운영 수익금 배분 등에 대한 구체적인 협상을 통해 6월 말 사업 협약을 공식 체결할 예정이며, 실시설계 착수 등의 행정절차를 거쳐 내년 상반기 중 사업을 착공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태안 해안케이블카가 완공되면 신진도 일대의 아름다운 바다와 인근 안흥성ㆍ국립태안해양유물전시관 등의 역사유적 및 유람선 관광 등을 연계해 안흥항 지역이 태안 중부권의 관광거점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 태안 해안케이블카 사업이 순조롭게 진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태안 해안케이블카 설치사업은 민간사업자가 자기자본으로 실시설계와 케이블카 건설 및 기타 부대시설 등 전체적인 사업을 추진하고, 시설 설치 후 태안군에 기부채납 후 일정기간 사용수익 허가를 받아 운영하는 방식으로 추진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