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 ‘2020 문헌서원 락(樂) 페스타’ 성료
서천군, ‘2020 문헌서원 락(樂) 페스타’ 성료
  • C&C영상뉴스
  • 승인 2020.09.17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튜브·페이스북 등 실시간 중계로 가을밤의 낭만 선사
‘2020 문헌서원 락(樂) 페스타’ 성료-서천군 제공
‘2020 문헌서원 락(樂) 페스타’ 성료-서천군 제공

서천군(군수 노박래)은 지난 12일 문헌서원에서 개최한 ‘2020 문헌서원 락(樂) 페스타’ 공연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인터넷 유튜브와 페이스북 등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실시간 중계로 진행됐다.

공연에서는 가야금 등 전통악기 연주와 대중가요 열창이 이어지며 고즈넉한 가을밤의 낭만을 선사했다.

특히, 2019년 대한민국콘텐츠대상 대통령상에 빛나는 류필기 스토리텔러가 진행을 맡아 서원의 배향 인물인 가정 이곡 선생과 목은 이색 선생의 학문과 덕행을 특유의 입담으로 풀어내며 실시간 댓글로 많은 이의 호응을 이끌었다.

공연 시청자들은 코로나19로 인해 직접 볼 수 없었던 것에 많은 아쉬움을 표했다.

이강선 문헌서원운영사업단장은 “처음 시도하는 유튜브 실시간 중계이다 보니 행사가 매끄럽지 못하고 실수도 잦았는데 끝까지 시청해주신 많은 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더 많은 분이 공연을 다시 볼 수 있도록 유튜브 ‘문헌서원TV’ 채널과 서천군 공식 유튜브 채널인 ‘요즘서천’에 행사 영상 편집본을 올릴 예정이니 많은 시청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행사는 문화재청의 향교·서원문화재 활용사업으로 서천군, 문화재청, 충청남도에서 후원하고 기벌포전통문화학교의 주관으로 진행됐다.

문헌서원은 향교·서원문화재 활용사업 우수단체로 2018년과 2019년 2년 연속 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