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정심학교, 슬기로운 친환경생활 실천 다짐 학급 릴레이 실시
보령정심학교, 슬기로운 친환경생활 실천 다짐 학급 릴레이 실시
  • C&C영상뉴스
  • 승인 2020.10.14 0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친환경생활 어렵지 않아요
친환경생활 실천 학급 릴레이 사진-보령교육지원청 제공
친환경생활 실천 학급 릴레이 사진-보령교육지원청 제공

보령정심학교는 2020학년도 생태감수성 신장을 위한 학교 특색사업의 일환으로 ‘슬기로운 친환경생활 실천 다짐 학급 릴레이’를 운영한다. 2020년 7일(수)부터 21일(수)까지 2주간 운영되는 본 릴레이는 담임교사와 학생이 슬기로운 친환경 생활을 실천하기 위한 다짐을 하고 해당 장면을 사진으로 남겨 전교생이 함께 공유하는 방법으로 운영한다.

슬기로운 친환경생활을 위한 실천의 다짐은 구체적으로 5가지 다짐문을 토대로 이루어진다. 5가지 다짐은 첫째, ‘양치할 때 수돗물을 한 컵만 사용하겠습니다.’ 둘째, ‘가까운 거리는 걸어가겠습니다.’ 셋째, ‘겨울에는 내의를 입겠습니다.’ 넷째, ‘사용하지 않는 전기제품은 플러그를 뽑겠습니다.’ 다섯째, ‘1회용 종이컵 대신 텀블러를 사용하겠습니다.’이다.

학급 별로 특색이 표현 방법을 통해 다양한 다짐 릴레이를 펼친 후 모두가 공유함으로써 학생들로 하여금 친환경생활 실천을 위한 큰 동기부여가 되고 있다. 본 릴레이에 참여한 중학교 문○○학생은 “양치할 때 수돗물을 계속 틀어놨었는데 이젠 물 한 컵만 사용해 볼 거예요.”라고 생활 속 실천을 다짐했다.

슬기로운 친환경생활 실천 다짐 학급 릴레이를 통해 보령정심학교 학생들의 절약 정신과 환경 보호에 대한 인식이 자연스럽게 향상되길 기대해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