걷기는 만병통치..걷기좋은 봄이왔어요~
걷기는 만병통치..걷기좋은 봄이왔어요~
  • 김정미기자
  • 승인 2021.03.18 16: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걷 쥬앱으로 몸건강 마음건강 챙기세요
성주산 트레킹 코스
성주산 트레킹 코스

아직은 아침저녁으로는 쌀쌀하지만 한낮엔 기온이 제법 올라 따뜻해 걷기좋은 날씨가 연일 계속되고 있다. 걷기는 대표적인 유산소 운동으로 스트레스해소 및 우울증 예방은 물론이거니와 하루에 꾸준히 40분이상 걷기운동을 실천한다면 다이어트에도 효과가 있다고하니 지금 당장 걷기운동을 하지 않을 이유는 없다.

그럼 어떻게 걸어야 효과적인 걷기운동을 하는걸까? 전문가들의 말에 의하면 하루만보는 걸어야 효과를 볼 수 있다고 바른자세와 빠른걸음으로 6~7km정도이며 1시간에서 1시간30정도 소요된다. 올바른 걷기를 위한 Tip이있다.

▶ 수분을 보충 해야 한다 ▶ 바른자세를 유지해야한다(시선은 앞을보고,배에힘을주며,엉덩이를 조여주고 팔은90도유지) ▶ 보폭은 크게 유지해야한다(그래야만 다이어트 효과가 크다) ▶ 몸상태를 체크하며 걸어야한다 (관절.당뇨.혈압이 있는 사람은 주의) ▶ 운동친구를 만들기 (함께 오래운동하려면 걷기친구를 만들자)

걷기는 가장 돈 안들이면서 내 건강을 챙길 수 있는 휼룡한 운동이다.

충남도에서는 도민 건강을 위해 걷쥬앱을 개발 행복걷기 운동을 실천하고 있다.

목표 걸음 달성 시 여러 가지 혜택을 주고 있으며 보령시에서 걸음걸음마다 체크해서 여러 가지 혜택을 주고 있다. ‘걷기왕 스탬프 투어와 한달에 걸음수를 달성하여 모바일 쿠폰을 주는 챌린져가 있다.

먼저 ’걷기왕‘은 걷쥬 앱 스탬프 투어 신청후 관내 11개 스탬프중 8개를 찍은 후 15만보를 달성한 시민 중 5명을 추첨해 30.000상당 모바일 쿠폰 증정한다. 또한 3월 한달 23만보 달성시 50명 추첨 3.000 모바일 쿠폰을 증정한다. 그러니 지금부터 건강도 챙기고 쿠폰도 챙기도 도전해 보는 것은 어떨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