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 지역현안, 군민이 직접 해결한다!
서천군 지역현안, 군민이 직접 해결한다!
  • 김정미
  • 승인 2021.04.02 14: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년 서천군 군민평가단 상반기 정기회의 개최
서천군 지역현안, 군민이 직접 해결한다!
서천군 지역현안, 군민이 직접 해결한다!

서천군(군수 노박래)은 지난 1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그동안 잠정 중단되었던 군민평가단의 본격적인 활동을 여는 2021년 상반기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노박래 군수와 군민평가단, 관계 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20년 군정 주요 성과 및 2021년 군정 운영 방향 보고, 2021년 군민평가단 운영계획 및 기타 안건 논의 순으로 진행됐다.

3개 분과(기획·행정·관광, 복지·환경·안전, 산업·경제·도시개발) 20명으로 구성된 제3기 서천군 군민평가단(단장 한선교)은 그동안 주요사업장 현장평가, 보조금 운영 성과평가, 주요업무 추진실적 보고회, 시책구상 보고회 등에 참여해 군민의 눈높이에서 주요 정책을 평가하고, 그 결과를 정책에 반영함으로써 군정의 책임성과 민주성을 높이는데 크게 이바지하고 있다.

실제 평가단은 지난해 장항 Re-Fine 문화재생 활력사업 점검, 장항 송림 어울림 생태놀이터 조성, 춘장대역 커뮤니티센터 건립, 서천읍성 문화재 정비, 마서면 주민자치센터 신축, 길산천 지방하천 정비사업 공사 현장 등

21개소를 직접 방문해 평가를 실시하고 질의 및 사업제안을 통한 정책 반영은 물론, 평가결과를 서천군 자체 부서평가와 연계 반영하는 등 주요 군정 운영에 적극 참여했다.

올해도 연간 운영계획에 따라 5월부터 주요사업장 현장 평가를 실시하는 한편, 서천군을 빛낸 10대사업 선정 및 각종 정책 제언 활동 등 군정 발전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추진할 계획이다.

노박래 군수는 “군민평가단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로 군민 여러분이 공감할 수 있는 정책을 마련하고, 지역 현안사업 해결에 많은 성과를 거두었다”며 “군정의 주요 성과는 앞장서서 홍보해 주시고, 잘못된 부분에 대해서는 냉정한 평가로 질책을 가하여 줄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