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조직화(마을만들기) 사업, ‘어울림’장학금 전달
주민조직화(마을만들기) 사업, ‘어울림’장학금 전달
  • 이미숙
  • 승인 2017.11.30 0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굿네이버스 온주종합사회복지관-온양초등학교

굿네이버스 온주종합사회복지관(관장 채종병)은 지난 23(),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이관형) 지원사업인 주민조직화(마을만들기) 사업의 일환으로 주민동아리어울림나눔 바자회 수익금을 온양초등학교(교장 이은화)에 장학금으로 전달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장학금 전달은 온주종합사회복지관 주민동아리 어울림의 자체기획사업 중 하나로, 60세 이상 어울림주민들이 손수 수세미, 휴대폰 가방, 모자, 목도리, 인형 등을 뜨개질 하여 연 3회 나눔바자회를 실시하였고, 이를 통해 장학금을 마련했다. 이번에 전달될 어울림 장학금은 총 60만원으로, 온양초등학교에 재학 중인 아동 중 학교로부터 추천 받은 저소득 가정 아동 6명에게 10만원 씩 총 6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할 예정이다.

주민동아리어울림활동은 2015년에 처음 시작되었으며, 60세 이상 여자 어르신들이 뜨개질을 매개로 모여 주민조직화 교육을 수료한 후 주민동아리어울림으로 조직되었다. 이후 2016년부터 주민자체기획사업으로 마을정화 활동, 후원물품 지원, 지역 내 아동 및 청소년 장학금 전달 등 지역사회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현재까지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

온주종합사회복지관 채종병 관장은 어르신들이 좋아하는 활동을 하시면서 봉사활동도 하시고, 나눔도 실천하시니 참 의미가 깊다.”추운 겨울, 우리 어르신들의 따뜻한 마음이 장학금을 전달받은 아이들에게도 전해지면 좋겠다.”고 전했다.

또한 주민동아리 어울림소속 최희순 씨(, 79)우리들도 온양초등학교 학생들이었는데, 이렇게 모교에 장학금을 전달하게 될 줄은 꿈에도 몰랐다.”가진 것이 많지 않아도, 가진 것을 나눌 때 보람도 기쁨도 큰 것 같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