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도시재생 정책에 대한 주민 공감 이끌며 마무리
보령시, 도시재생 정책에 대한 주민 공감 이끌며 마무리
  • 김정미
  • 승인 2021.12.21 1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령시, 도시재생 정책 포럼 성공리 마무리

- 지난 20일부터 21일까지 2일간 포럼 개최…도시재생 뉴딜사업의 경쟁력을 강화
도시재생 정책포럼
도시재생 정책포럼

보령시는 지난 20일부터 21일까지 2일간 보령문화의전당에서 열린 ‘2021년 보령시 도시재생 정책 포럼’이 주민 공감을 이끌어내며 성공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이번 포럼은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새로운 방향성을 모색하고 국내외 우수사례 공유로 보령시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 첫날인 20일에는 우신구 한국도시재생학회장의 ‘우리나라 도시재생 정책의 성과와 발전 방향’에 대한 기조 강연과 김항집 광주대학교 교수의 ‘도시혁신을 위한 도시재생사업의 추진 방향’, 송계숙 보령시도시재생지원센터장의 ‘보령시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성과와 과제’ 등의 발표가 있었다.

특히, 이명훈 한양대학교 교수를 좌장으로 이상준 LH도시재생지원기구 선임연구원과 장숙 충남도시재생지원센터장, 윤영담 한국도시재생학회 이사, 이희준 부여군 도시재생지원센터장, 이남현 서호 ENG 대표이사, 신명섭 보령시 도시재생과장 등이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경쟁력 강화 방안에 대해 자유롭게 토론하며 주민들과 공감대를 형성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21일에는 김항집 교수 등 5명과 함께 대천2동 관촌지구를 방문해 내년도 도시재생 뉴딜사업 주거지 지원형 공모 신청에 대한 컨설팅을 진행하고 앞으로의 추진 방향에 대해 논의했다.

김동일 시장은 “이번 포럼이 보령시 도시재생사업의 경쟁력과 앞으로의 방향성을 점검하는 계기가 되었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국내 전문가 및 전문기관과의 지속적인 네트워크를 구축해 보령시만의 도시재생 특화모델을 육성해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