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행복마을지원센터, ‘제14기 마을대학’ 교육 수강생 모집
예산군행복마을지원센터, ‘제14기 마을대학’ 교육 수강생 모집
  • 이대호
  • 승인 2022.03.17 11: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민주도 마을만들기 위한 신규마을핵심리더 양성

 

세부 프로그램 안내 포스터
세부 프로그램 안내 포스터

 

예산군행복마을지원센터는 신규마을핵심리더를 양성하기 위한 ‘제14기 마을대학’ 교육 수강생을 모집한다.

‘마을대학’은 이장 및 주민을 대상으로 소규모 실천학습을 통해 농촌지역사회의 인적기반 구축 및 살기 좋은 행복한 마을을 만들기 위한 마을만들기사업을 주도적으로 이끌어갈 새로운 마을리더 교육·양성을 위해 운영된다.

교육과정은 4월 6일부터 주 1회(4시간) 진행되며, △마을만들기의 이해 △마을 갈등관리 방안 △우수마을 선진지견학 △농업법인의 이해 △마을규약의 이해 △농촌협약의 이해 등 6회차의 커리큘럼으로 구성된다.

이번 마을대학은 마을리더로서 필요한 실무교육과 함께 각 수업별 문화 복지 프로그램을 함께 운영해 교육의 흥미와 참여도를 높일 수 있게 했으며, 교육 수료자에게는 행복마을지원센터에서 지원하는 마을만들기 사업 및 교육 신청 시 가산점의 특전이 주어진다.

오윤석 행복마을지원센터장은 “마을대학은 마을만들기사업의 예비단계로 첫 기반을 다지는 중요한 교육과정인 만큼 지역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교육신청은 오는 4월 4일까지 예산군행복마을지원센터 홈페이지(www.yshap21.or.kr), 이메일(yshap21@naver.com) 및 방문(예산읍 산성길 8, 예산해봄센터) 접수가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예산군행복마을지원센터(041-333-9200)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