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복지네트워크 복사꽃사례관리단 간담회 개최
당진복지네트워크 복사꽃사례관리단 간담회 개최
  • 이대호
  • 승인 2022.04.11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당진시 복지사각지대 발굴 협력체계 구축 -

 

당진복지네트워크 복사꽃사례관리단 간담회 사진입니다.
당진복지네트워크 복사꽃사례관리단 간담회 사진입니다.

 

당진시는 지난 4월 8일 당진복지네트워크 민·관 참여기관의 지속 확대 운영과 선제적이고 유기적인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지원 체계 구축을 위해 당진시청 아미홀에서 2022년 당진복지네트워크 복사꽃사례관리단 간담회를 개최하였다.

복사꽃네트워크는 2019년 보건복지부(사회보장정보원)의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복지, 사례관리로 꽃 피우다!’라는 의미를 가진 이름으로 시작하였으며, 해마다 민관이 협업해 오고 있는 가운데 2021년 당진복지네트워크로 확대되면서 ‘복사꽃사례관리단’으로 활동하고 있다.

‘복사꽃사례관리단’ 주요 참여기관으로는 당진시 사회복지과를 중심으로 각 읍·면·동행정복지센터, 당진경찰서, 사회복지관 4개소, 노인복지관 2개소, 장애인복지관 등 39개 기관이 있다.

이 날 간담회에서는 2019년부터 2021년까지 활동했던 민·관 통합 전문교육, 워크숍, 당진형 민·관협력 사례회의 실적에 대하여 설명하고, 2022년 역량강화교육 및 당진형 민관협력 사례회의 활동 방향에 대하여 협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임동신 사회복지과장은 ‘코로나 19로 인해 더 어려워지고 있는 취약계층을 위하여 네트워크 기관들이 원활하게 협력할 수 있도록 기반을 꾸준히 구축하고, 지속가능한 지역사회의 안전망 확대를 위하여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당진시에서는 2022년 1월 합덕읍, 신평면, 송산면에 방문복지팀을 신설하여 현재 7개 읍면동에 방문복지팀을 운영 중에 있으며,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와 읍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등을 통해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해 지속적으로 힘써 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