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교육지원청, 내 꿈을 찾아서 진로진학드림데이!
보령교육지원청, 내 꿈을 찾아서 진로진학드림데이!
  • 김정미
  • 승인 2022.07.11 12: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로진학 특별강사 초청 강의, 4차 산업혁명 진로프로그램 운영

 

보령교육지원청 진로진학드림데이 사진
보령교육지원청 진로진학드림데이 사진

 

보령교육지원청(교육장 김영화)은 진로·진학에 대한 다양한 정보 제공과 진로탐색 기회를 제공하고자 ‘내 꿈을 찾아서’라는 주제로 진로진학드림데이를 운영한다. 9일 관내 중·고등학생 80여명이 참가한 이 행사는 진로진학 특별강사 초청 강의와 4차 산업혁명 관련 진로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다.

진로진학 특별강사 초청 강의는 중학생과 고등학생을 구분하여 한국대학교육협의회 상담교사이자 전국진학지도협의회 연구위원이신 명강의 강사분을 모시고, 중학생은 수준별 공부 방법 및 자기주도적 생활 태도 키우기라는 주제로, 고등학생은 2023 대입전형의 이해와 진로진학 지도 사례 공유라는 주제로 학생들의 뜨거운 열기 속에서 진행되었다.

4차 산업혁명 진로프로그램은 20명씩 2개의 모둠을 구성하여 코딩수업과 드론, VR체험과 폐품을 활용한 새활용 프로그램 ‘로봇스탠드 만들기’를 학생들과 서로 협업하며 미래사회에 활용할 다양한 프로그램을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보령교육지원청 김영화 교육장은 “이번 진로진학드림데이를 통해 학생 간의 협력과 소통을 통한 긍정적인 정서적 교류뿐만 아니라 직업적성을 찾아 자기 이해를 돕고 자기주도적인 진로설계 역량을 강화하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하며, 진로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