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내초, 이동형 수영장에서 배우는 생존수영
한내초, 이동형 수영장에서 배우는 생존수영
  • 이용난
  • 승인 2022.07.21 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내초 이동형수영장생존수영 사진
한내초 이동형수영장생존수영 사진

 

한내초등학교(교장 박선희) 3, 4학년 4개 학급은 7월에 12, 13, 19, 20일 4시간씩 생존수영 실기 수업에 참여하였다.

충남교육청에서 지역별로 거점학교를 선정한 후 이동형 수영장을 운영하는데 보령은 대남초에서 운영하게 되어 한내초도 4일간 이동형 수영장에서 생존수영실기 수업을 진행하였다.

이동형 수영장에는 탈의실, 샤워실 시설과 더불어 매번 수업 전 수질 정화기와 온수기로 쾌적한 환경에서 학생들이 수업을 받을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주요 교육활동으로는 물에서 호흡하기, 잎새뜨기, 구명조끼 안전하게 입기, 옷을 입고 수영하기, 다양한 방법의 수영법 등을 익히면서 물과 친해지면서 두려움을 극복하고 만일에 발생할지 모르는 수상 안전사고에서 침착하게 대처하는 방법을 배웠다.

생존수영 수업에 참여한 3학년 김○○ 학생은 “수영을 잘하지 못해 물에 들어가는 것을 무서워하였는데 물에 뜨는 방법을 배워서 앞으로 안전하게 물놀이를 할 수 있을 것 같아요.”라며 밝게 이야기했다.

박선희 교장은 “생존수영 실기 수업으로 학생들이 물과 친해질 뿐만 아니라 수영의 기본을 익혀 언제 어디서 발생할지 모르는 수상 안전사고에서 학생 스스로 자신의 소중한 생명을 지킬 수 있는 기초가 되리라 기대해 본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