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 수해피해 응급복구 통합지원단 구성
부여군, 수해피해 응급복구 통합지원단 구성
  • 이용난
  • 승인 2022.08.22 11: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해피해 응급복구 통합지원단 회의 장면
수해피해 응급복구 통합지원단 회의 장면

 

부여군(군수 박정현)이 ‘수해피해 응급복구 통합지원단’을 구성하고 지난 20일 가동에 들어갔다. 수해지역 응급복구와 피해조사 지원에 행정력을 집중하기 위한 조처다.

통합지원단은 가장 큰 피해를 입은 은산면 행정복지센터(2층)에 설치했다. 부군수가 단장을 맡고 재난 관련 부서를 중심으로 한 6개반 편성도 마쳤다.

복구인력은 유관기관, 사회단체, 군부대, 자원봉사자 등 연인원 6,000여 명, 일일 200~300여 명에 이른다. 덤프트럭, 굴삭기, 살수차 등 중장비도 투입하고 있다.

특히 군은 시설직 공무원을 법정마을별로 책임배치해 복구에 신속성과 효율성을 높였다. 아울러 피해복구 및 조사를 위한 신속대응 인력을 편성, 피해가 심한 읍면을 중심으로 이재민 구호, 생활민원 및 방역소독 등 주민의 조속한 생활안정 지원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지난 14일부터 모든 휴일을 반납하고 현장을 점검하며 복구를 독려하고 있는 박정현 부여군수는 22일 재난안전대책회의에서 “피해 규모를 산정할 때 보상 가능 여부를 공무원들이 임의로 판단하지 말고 실의에 빠진 주민들 마음을 헤아려 대응해 주길 바란다”며 “피해 주민을 위한 심리상담 서비스를 제공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그러면서 “재난 대응 매뉴얼을 상황에 따라 탄력성 있게 전 부서가 큰 틀에서 협업해 나갈 수 있도록 보강·정비해 달라”면서 “특히 이번 집중호우로 하수도관과 정화조가 파열된 주택 주민들의 화장실 사용 방안을 마련하고, 산사태 예방을 위한 구조물을 설치하라”고 지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