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 상반기 적극행정 으뜸공무원 선발!
서천군, 상반기 적극행정 으뜸공무원 선발!
  • 이용난
  • 승인 2022.08.29 14: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답은 정해졌다! 논에 벼 재배말고 감자 계약재배를 해보자!
(장항산단 연계 가공용 감자 계약재배 사업) 사례 최우수상 수상

 

상반기 적극행정 으뜸공무원  단체사진

 

서천군이 지난 26일 조직 내 적극행정 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2022년 상반기 적극행정 으뜸공무원 경진대회를 개최하여 5명의 우수공무원을 선발했다.

군은 각 부서에서 접수된 우수사례에 대하여 실적검증 및 서면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된 5건을 대상으로 발표심사를 갖고 새로운 정책 발굴 및 문제 해결을 위한 적극성 등 5개 항목을 심사해 최종 순위를 결정했다.

심사결과 최우수상에 △지역 기업과 연계한 감자계약재배로 농가 소득 제고한 전창규 주무관(농업기술센터) △우수상에는 찾아가는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 운영으로 질병부담 완화한 구지연 주무관(보건소) △퇴원 정신질환자의 안정적인 사회적응을 위해 힘쓴 오진영 주무관(보건소)이 선정됐다.

그 외 △도서지역(유부도) 닥터헬기 이착륙장 건설로 응급이송체계 구축을 실현한 송숙희 팀장(보건소) △기획부터 실행까지 주민과 함께 성공적인 한산모시문화제를 추진한 오은희 팀장, 문병권 주무관(관광축제과)이 각각 노력상에 선정됐다.

이날 심사위원으로 참석한 김성관 서천부군수는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문제를 해결하려는 적극적인 태도가 보다 나은 서천군을 만드는 밑거름이 된다는 생각으로 적극행정 구현에 최선을 다해 더 많은 우수사례가 발굴 될 수 있도록 노력해 줄 것”을 당부하며, “앞으로도 군민 체감 및 공직사회 내 적극행정이 뿌리 내릴 수 있도록 적극행정 추진 공무원에 대한 인센티브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