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교육지원청, 우리가족 함께하는‘가족애(愛)발견’
보령교육지원청, 우리가족 함께하는‘가족애(愛)발견’
  • 이용난
  • 승인 2022.09.05 15: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족애 발견
보령교육지원청  가족애(愛)발견 부모교육 특강 사진

 

보령교육지원청(교육장 김영화)은 3일 가족친화프로그램으로 ‘가족애(愛)발견’1박2일 가족여행에 앞서 부모교육 특강을 진행하였다.

가족애(愛)발견은 교육복지안전망사업으로 경제적 어려움으로 여행의 기회가 부족했던 교육취약학생 가족을 대상으로 1박2일 가족여행을 지원하게 된다.

부모교육 특강은 주 양육자를 대상으로 양육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자신의 상황과 심리적 상태를 이해할 수 있는 내용으로 자녀를 이해하고 갈등을 최소화하는 방법을 제시하는 등 가족 화합에 중점을 두었다.

이날 참여한 가족은 가정내 일정에 맞춰 9월부터 10월까지 희망하는 일자에 1박2일로 가족여행을 진행할 예정이다.

1박2일 가족여행은 최소한의 여행상품(롯데월드, 서울스카이, 아쿠아리움 이용권 및 호텔숙박)을 기본으로 제공하고 나머지 일정은 가족 단위로 자유롭게 여행을 진행하게 된다.

이번‘가족애(愛)발견’에 참여하게 된 초등학생 김○○의 보호자는‘부모가 재결합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가족여행이 큰 도움이 될 것 같다’면서 참여동기를 밝혔다.

김영화 교육장은 “코로나19 거리두기로 지쳤을 가정에 활력을 되찾아 주고 가족이 함께하면서 서로의 소중함을 확인하는 기회가 돼서 아이들에게 가정이 튼튼한 울타리가 되어 주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